대구가톨릭대 평생교육원은 원예치료사 수강생을 모집한다. 원예치료는 식물 또는 식물과 관련된 여러가지 활동을 통해서 일반인은 물론, 장애인의 스트레스 해소와 더불어 육체적 정신적 건강 회복을 이루려는 활동이다. 이번 원예치료사 과정은 9월 7일 개강하며, 4개월 과정에 40명을 모집한다. 이론과 실습을 겸한 다양한 원예활동과 심리학, 정신의학 등 의료 및 복지분야를 접목한 원예치료사 양성 프로그램을 강의한다. 적용분야는 플라워디자인 학원, 학교, 병원, 복지시설, 요양원, 체험활동 교사 등. 053)850-3238.
사회복지법인 불교사회복지회가 주최하고, 영남북부 가사간병교육센터가 주관하는'인생공감' 하루찻집 행사가 9월 1일 오전10시부터 건들바위 레스토랑 (건들바위 네거리에서 명덕네거리 방향)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국의 가사 간병 활동 사진, 현수막 시화전, 서비스를 받는 분들이 바람을 노란 띠에 적은 희망의 사과나무, 도우미들의 희망쪽지 등이 마련된다.
대백프라자 문화센터는 보석목걸이 만들기 실속특강을 31일 오전 10시40분부터 이 센터 컴퓨터세미나교실에서 갖는다. 재료비 1만 5천 원. 문의 053)420-8010.
아름다운노년문화연구소(소장 정경숙)는 창립 2주년 기념 죽음준비 공개강연회를 9월14일 오후 2시 대구은행 본점 강당에서 열린다. 대구에서는 처음으로 죽음준비에 대한 필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될 이번 행사에서는 서울에서 15년 이상 죽음준비교육을 해온 김옥라 각당복지재단 대표이사, 정진홍(밝은 죽음을 생각하는 포럼 회장) 서울대 명예교수 등이 강연하게 된다. 053)783-3340.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