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투자증권 해운대지점(지점장 김삼무열)은 8월 한 달 동안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 '찾아가는 서비스'를 슬로건으로 바닷가 이동 상담소(사진)를 운영한다. 이동 상담소에서는 휴가객들을 위한 투자상담뿐만 아니라 주식, 금리, 환율 등 각종 시세를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다.
CJ투자증권 관계자는 "투자자의 70% 이상이 휴가지에서도 주식을 매수하거나 시세를 조회한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있다."면서 "해운대를 찾은 피서객들이 편안하게 휴가를 즐기면서 각종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국민은행은 이번 달말까지 대학등록금을 인터넷뱅킹으로 납부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1명을 추첨해 학자금을 지원한다. 국민은행은 학기당 50만 건에 달하는 대학등록금을 수납하고 있으며, 이중 10% 정도가 인터넷뱅킹을 통해 처리되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인터넷뱅킹을 통한 납부의 편리성을 홍보하고 학자금 지원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도 한다는 추지에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HSBC그룹의 세계적인 자산관리 서비스 브랜드인 HSBC 프리미어는 이번 달부터 유학생 자녀를 둔 부모와 해외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해외개인금융 서비스'(사진)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HSBC 프리미어의 해외개인금융 서비스는 미국, 영국, 캐나다, 중국, 프랑스 등 해외 유학생 및 비즈니스 거래가 많은 세계 14개 주요 국가의 현지계좌를 한국에서 개설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우리나라에서 미리 해외계좌를 개설할 수 있기 때문에 해외에서 은행 업무를 봐야 하는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국내 HSBC 은행에서 쌓아온 거래 실적과 신용정보를 해외 HSBC 은행에서도 그대로 인정 받아 별도의 신용평가 절차 없이 대출 등의 주요 금융 거래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HSBC 은행 대구지점 관계자는 "해외 본인계좌로 인터넷 송금할 때 수수료 면제, 국내 및 해외 지점에서의 각종 수수료 면제 및 우대 혜택 을 비롯한 기존 HSBC 프리미어에서 제공하던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국내뿐만아니라 해외에서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석민기자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