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어린이날을 맞아 경북 곳곳에서도 기념식과 함께 축하공연, 체험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경주=경북도와 도교육청은 5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경주 황성공원 시민운동장에서 어린이날 큰 잔치를 연다.
식전행사로는 소망메시지 전달과 함께 태권도·합기도·검도와 대학응원단 시범이 열린다. 식후행사로는 해병의장대시범, 119화재진압 시범, 비보이힙합배틀(댄스), 가수 배슬기와 댄스그룹 파란의 공연, 치어댄스·꼭지점댄스 공연과 컴퓨터·TV·자전거·MP3 등 다양한 선물을 건 경품추첨 행사가 이어진다. 부대행사로는 '거리의 악사''나는야 태극전사''요술풍선''페이스 페인팅''포토월''만화케릭터'등 어린이를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가 있다.
경북관광개발공사는 5일 오후 1시부터 보문야외공연장에서 만화영화상영, 길놀이, 레크리에시션, 코믹저글링, 캐릭터쇼, 버라이어티 신동쇼를 연다.
'2006 교보생명배 전국 어린이 태권왕 선발대회'가 5일 오후 3시 경주체육관에서 개회, 8일까지 이어진다. 전국에서 3천여 명의 임원·선수·가족들이 참가하며 대회 첫날 오전에는 경연 및 품새대회가, 오후에는 태권도 시범, 겨루기 선수 계체량, 경주시민 노래자랑, 북한평양예술단 공연, 경품추첨이 열려 어린이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6일부터 사흘간은 겨루기 대회가 열린다.
◇포항=포항과학창의력신장연구회는 5일 경북도과학교육원과 포항교육청의 도움을 받아 용흥동 과학교육원에서 '과학싹 잔치'를 연다. 일상 생활에서 응용할 수 있고 놀이로도 활용할 수 있는 각종 과학체험프로그램 26가지를 마련, 참가 어린이들이 직접 실험실습을 통해 결과를 알아보도록 하는 재미있는 과학교실 형태로 꾸민다.
전교조 경북지부는 5일 환호해맞이공원에서 놀이·공연행사를 연다. 또 금호건설도 이날 오후 환호해맞이공원에서 어린이 대상 사생대회를 열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경산=어린이날 큰잔치가 5일 남천 둔치에서 열린다. 소방·특공무술·전통무예 시범, 경찰차 퍼레이드, 댄스·치어리더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4일 전야제 때 가족음악회, 대학동아리 마술 및 통키타·밴드 공연이 남천에서 있을 예정.
◇상주=5일 오전 10시부터 상주시민운동장에서 어린이날 큰잔치가 열린다. 전교조 상주지회와 상주민주단체협의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서는 태평무와 바라춤공연, 통일걸개그림전, 독도퍼즐만들기 등으로 꾸며진다.
또 상주교육청도 오후 2시부터 상영초등교 강당(성실관)에서 '어린이날 기념 제1회 흥겨운놀이한마당'을 마련한다. 다양한 전통·창작놀이를 통해 엄마아빠와 함께 하는 흥겨운 잔치마당을 연다.
◇영주=청년회의소는 5일 동양대 잔디광장에서 '제29회 어린이 서예·사생대회, 백일장'과 '제14회 주부 백일장', '청소년 놀이마당'을 연다.
동양대 동아리 학생들이 어린이의 얼굴에 그림을 그려주는'페이스 페인팅'과 풍선아트, 음료시음회 등 다양한 체험 놀이마당을 준비하고 있다.
◇안동=시와 교육청·청년회의소가 함께 5일 오전 10시 30분 안동국제탈춤공연장에서 어린이날 기념식과 함께 사생·동요부르기 대회, 마술쇼, 떡메치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연다.
또 전교조 안동 초·중등지회 주최로 5일 오전 10시 안동댐 민속박물관에서 '친구야 내손을 잡아' 주제로 장애우·소년소녀와 함께하는 어린이날 행사를 연다. 기념식과 함께 인형극, 주먹밥 체험, 비누방울 만들기, 피리만들기 등 행사가 마련된다.
◇울진=5일 청년회의소(회장 임형욱)가 울진중학교 운동장에서 어린이 한마당 축제를 연다. 요술풍선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도자기 만들기, 인형극 등 참여행사와 태권도, 특공무술, 마술쇼와 자전거묘기, 모형 비행기쇼, 소방시범 등을 펼친다. 또 장기자랑 등을 통해 자전거·인라인스케이트·축구공·학용품 등 선물을 제공한다.
◇예천=교육청 주관으로 5일 오전 10시 진호국제양궁장에서 어린이 1천200여 명을 초청한 기념행사와 무술시범·장기자랑·양궁체험·그림그리기 등 행사를 연다.
◇영양=영양 애향청년회는 5일 군공설운동장에서 어린이 날 큰잔치 행사를 연다.
◇영덕=청년회의소와 교육청이 삼사해상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식전 행사로 야성초교생 15명이 펼치는 단체 음악줄넘기와 검도·태권도 시범이 있다. 식후엔 경비행기 축하비행, 째즈댄싱팀 공연, 소방서 도하레펠 시범, 매직쇼 등 다채로운 축하공연과 함께 물풍선 명중, 가족사진 무료촬영, 가족신문 만들기, 모형비행기 제작, 온가족 율동배우기 등 다양한 가족참여마당을 준비한다. 경북도민물고기연구센터는 이날 연구센터를 찾는 어린들에게 비단잉어와 금붕어가 든 관상어 세트를 무료로 나눠준다.
◇청송=송심회(회장 윤병학)는 5일 '제19회 범군민 걷기대회 및 어린이 대잔치' 행사를 연다.
이날 청송읍 청송초교 운동장에서 부곡리 달기약수탕까지 2.5㎞를 5천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가족단위 걷기와 어린이날 기념행사, 행운권 추첨 행사 등이 이어진다.
◇청도=청년회의소(회장 김경곤)는 5일 공설운동장에서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연다. JC특우회와 기관·사회단체의 후원으로 3천여 명의 어린이를 초청한 이날 행사에서는 모범 어린이 표창, 온누리 국악예술단 및 떠오름 소년소녀합창단 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사회2부
댓글 많은 뉴스
박수현 "카톡 검열이 국민 겁박? 음주단속은 일상생활 검열인가"
'카톡 검열' 논란 일파만파…학자들도 일제히 질타
이재명 "가짜뉴스 유포하다 문제 제기하니 반격…민주주의의 적"
판사 출신 주호영 국회부의장 "원칙은 무조건 불구속 수사…강제 수사 당장 접어야"
"나훈아 78세, 비열한 노인"…문화평론가 김갑수, 작심 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