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개교 20주년을 맞은 포스텍(포항공대)이 10일 2020년 세계 20위권 연구중심대학 진입을 주요 골자로 하는 '포스텍 비전 2020'을 선포했다. '포스텍 비전 2020'은 창의성, 진취성,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과학기술인재 양성과 학문적·산업적으로 효과가 큰 연구결과의 지속적 창출을 주된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포스텍은 선택과 집중, 학제간 협력, 국제화의 전략 아래 ▷소수정예의 연구중심대학 특성을 살리는 교육 ▷중점분야 육성 및 학제간 협력 ▷교수진의 세계 수준화 ▷글로벌 캠퍼스 구축 ▷대학 발전자원 확충 등의 5대 과제를 중점 추진키로 했다.
박찬모 총장은 이날 교내 대강당에서 유상부 이사장과 재학생 및 동문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비전선포식에서 "포스텍이 지난 20년간 열정적인 노력으로 대한민국 대표 대학으로 성장한 것에 만족하고 안주해서는 안된다."며 "오늘은 포스텍 새 역사 창출의 대장정을 시작하는 자리"라고 강조했다.
한편 포스텍은 비전 선포식과 함께 윤리헌장을 제정하고 '포스텍 봉사단'을 발족, 각종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 나서기로 다짐했다. 또 개교 20주년을 맞아 포스테키안의 밤(4월 14일), 총장배 마라톤 대회(4월 29일), 동문 홈커밍데이(5월 20일), 포스텍 과학기술 아카데미(7~8월), 세계 석학 초청 특별강연(연중) 등 다채로운 기념사업을 펼치기로 했다.
포항·박정출기자 jcpark@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