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의 졸업시즌이 끝나면서 주요 기업들이 상반기 공채에 나섰다.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에 따르면 금호아시아나그룹,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증권업협회, YTN, 하나투어 등이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10~22일 상반기 경력사원 입사지원을 받는다. 이번에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은 금호타이어, 금호건설, 아시아나항공, 금호석유화학 등 10개사로 각 기업별 모집부문과 지원자격 등은 10일부터 그룹 채용 홈페이지(kumho.incrui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www.airport.or.kr)의 분야별 전문 경력직 및 신입직원 모집은 3일까지 진행된다. 전문 경력직에는 물류허브, 경영전략,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7년 이상 근무한 구직자만 지원할 수 있으며 연령, 학력, 전공 제한은 없다. 신입사원직에는 경영, 건축, 토목, 기계, 전력 분야 등을 전공한 구직자만 지원할 수 있다. 한국증권협회는 10일까지 법학, 상경, 전산계열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전학년학점 평점이 B학점 이상인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만 지원할 수 있다.
YTN은 2~10일 신입 방송기자 채용에 나선다. 전공이나 연령에는 제한이 없으며 4년제 대학을 졸업한 구직자만 지원할 수 있다.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 제2외국어 능통자와 변호사, 회계사, 의사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이밖에 여행업체인 하나투어(www.hanatour.com)도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한다. 이번에 80명 내외의 사원을 새로 채용할 계획인 하나투어의 모집 분야는 영업·상품기획·상담·항공·전산 등이다.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자필 소개서와 지원서를 10일까지 우편 등으로 회사에 제출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