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아카펠라그릅 스윙글 싱어즈 "포항서 만나요"

입력 2006-02-03 10:18:37

9일 효자아트홀서 공연

세계 최고 수준의 아카펠라(acappella : 반주가 따르지 않는 합창곡) 그룹으로 평가받는 스윙글 싱어즈 공연이 오는 9일 오후 7시30분 포항 효자아트 홀에서 열린다. 스윙글 싱어즈는 1963년 파리에 거주하던 미국인 워드 스윙글(W.Swingle)이 결성한 8명의 멤버들로 구성된 그룹.

인간의 음역을 뛰어넘는 화려한 기교와 신비로운 화음을 바탕으로 한 목소리 하나만으로 클래식에서 재즈, 팝에 이르는 다양한 장르와 레퍼토리를 선보여왔다.

5번의 그래미상 수상, 50여 장의 앨범, 3천500여 회의 세계 순회공연이 이들의 세계적 명성을 보여주기 충분하다. 특히 독보적인 현대음악 작곡가 루치아노 베르리오가 이들과 뉴욕필하모닉 오케스트라를 위한 교향곡 '신포니아'를 작곡해 선사했을 정도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아카펠라 그룹으로는 드물게 이탈리아 밀라노 '라 스칼라' 오페라 극장에 서는 영광을 얻기도 하였다. 이번 공연에서는 영화 스타워즈(Star Wars)의 메인테마, All The Things You Are, 퀸(Queen)의 보헤미안 랩소디(Bohemian Rhapsody), 영화 '시네마천국'의 메인테마, A Time for Us(영화 '로미오와 줄리엣' 중) 등 우리에게 친숙하고 편안한 곡들을 연주한다.

스윙글 싱어즈의 아카펠라 공연 관람은 5일(일)까지 포스코 인터넷 홈페이지(www.posco.com)의 "문화행사 신청"메뉴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포항·최윤채기자 cychoi@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