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과수 "판독결과 PD수첩에 통보한 적 없다"

입력 2005-12-04 14:18:35

국과수 "판독결과 PD수첩에 구두 통보한 적 없다"

5일 오후 3시 이후 공식 통보 예정

(서울=연합뉴스) 서한기 기자 = 국립과학수사연구소(국과수)는 PD수첩이 판독을 의뢰한 황우석 교수팀의 배아줄기세포 DNA지문분석 결과에 대해 '불일치'한다고 PD수첩에 구두로 통보한 적이 없다고 3일 밝혔다.

국과수 한면수 유전자 분석과장은 "국과수는 지난 2일 오후 6시에 PD수첩으로부터 유전자 감식 시험결과표 20장과 이에 대한 질의내용 5개항을 공식으로 민원접수 를 받았을 뿐"이라며 "구두로 판독 결과를 통보한 사실이 없다"고 말했다.

한 과장은 "신중에 신중을 기해 검토하고 있다"며 "검토결과는 오는 5일 오후 3시 이후에 공식문서로 PD수첩측에 보내주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한 과장은 따라서 일부 언론에 보도된 '불일치 구두 통보설'은 사실무근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한 과장은 PD수첩에 강력하게 항의했다고 말했다.

한 과장은 이어 "현재 국과수에 접수된 PD수첩측의 시험결과표 역시 DNA검사과정에 대한 투명성이나 중복교차시험에 의한 재현성 등은 증명되지 않은, 단지 유전자 감식을 수행한 결과표인 만큼, 국과수도 단지 '이 결과표에 대한 질의내용'에 대해서만 답변할 예정이며, 그 이외의 검체의 재검증은 의뢰된 내용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앞서 PD수첩은 "황 교수팀이 검체로 제공한 2번 배아줄기세포의 경우 논문의 유전자 검사 정보와 '불일치'한다는 통보를 (국과수로부터) 구두로 받았다"면서 "하지만 아직 공식적으로 공문을 받지는 못했다"고 밝혔다.

PD수첩은 유전자검사 결과에 대한 분석을 놓고 논란이 일자 2일 국과수에 판독을 의뢰하는 공문을 보냈었다. (연합뉴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