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홉 살 인생(홈CGV 26일 밤 10시)= 윤인호 감독, 이세영·김석 주연(2003년 작). 위기철의 소설 '아홉 살 인생'을 원작으로 1970년대 경상도 산동네 마을을 배경으로 한 가족 영화. 아홉 살의 '여민'이 자신 앞에 닥친 어려운 과제들을 하나하나 풀어 가는 과정은 관객들에게 70년대 가난했지만 정이 가득했던 시절을 회상하게 하며 재미와 감동을 더한다. 아홉 살, 산동네 초등학교 3학년인 여민은 챙길 것이 너무 많은 속 깊은 사나이다.
⊙라이언 일병 구하기(수퍼액션 27일 밤 11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톰 행크스·에드워드 번즈·맷 데이먼·톰 시즈모어 주연(1998년 작). 관객에게 집단 최면을 거는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연출력이 뛰어난 전쟁액션 영화. 1944년 6월 6일 노르망디 상륙작전. 노르망디 해변을 응시하는 밀러대위와 그의 대원들은 전쟁 중 실종된 '라이언 일병'을 구하라는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적진으로 향한다.
⊙오감과학의 비밀-촉각, 통증과 접촉의 비밀(Q채널 27일 오후 8시)= 촉각은 오감 중에서 가장 오래된 감각이다. 어떤 접촉이든 맨 처음 접촉이나 느낌의 변화는 뇌 활동을 활발하게 만든다. 뇌는 모스부호와 감각신호를 통해 촉각으로 느낀 느낌을 해석해낸다. 촉각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고 촉각을 미래의학 및 산업적인 측면에서 살펴본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