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수능시험(23일)이 코 앞에 다가왔다. 업체들마다 톡톡 튀는 기발한 수능 선물이 등장하고, 유통업계에선 미래 고객이 될 수험생들을 상대로 다양한 마케팅을 준비 중이다. 올해도 일회용 소모품보다는 건강 및 기능성 선물이 대세를 이룰 전망이다.
▨ 다양한 수능관련 상품들
(주)아이엠피코리아 패션내의 브랜드 '임프레션'은 합격 기원 메시지가 담긴 '복돼지' 팬티와 '수능 UP' 팬티를 출시했다. '복돼지팬티'는 복을 상징하는 돼지가 엄지 손가락을 들어 웃는 모습이 프린트돼 있다. '수능UP'팬티는 팬티 앞면에 알파벳으로 'UP'이라는 메시지를 넣어 수능 점수 향상을 기원하는 팬티. 가격은 1만5천 원 안팎. 또 좋은사람들은 행운의 상징인 네잎 클로버를 뒷면 가득 프린트하고, 'good luck'이라는 글자를 네잎클로버 모양으로 새겨넣은 남·여 삼각팬티를 출시했다. 22일까지 제품 구매고객에게 '도끼 캐릭터'와 '자석 캐릭터' 자수를 무료로 프린트해주는 이벤트도 벌인다. 이밖에 '백발백중 팬티', '금도끼 팬티'도 선보였다. 수능 영역별 최고 선생님의 캐릭터를 사천왕으로 이미지화한 수능 대박 티셔츠도 등장했다.
또 스와치 코리아는 손목시계 판촉전을 펼치고 있다. 수능 시험장에서 휴대폰 사용이 금지되기 때문에 시계가 꼭 필요하다는 것. 인터넷 쇼핑몰에선 이미 수능 마케팅이 한창이다. 숙면베게를 비롯한 수험생용 침구세트가 등장했고, 정신을 맑게 해준다는 아로마화장품, 환절기 감기 예방을 위한 복합식가습기까지 수능 특판으로 등장했다.
수험생들의 공부방에 놓아두면 쾌적한 실내공기를 만들어 주는 식물도 인기. 공기정화 효과가 탁월한 식물을 공부방에 놓아두면 산소나 음이온을 발생시켜 수험생의 머리를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 또 수험생용 다리 혈액순환 양말도 등장했다. 장시간 책상에 앉아 공부할 경우 다리에 지나치게 쏠리는 혈액 순환을 촉진해 부기를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 수능 앞둔 마케팅
직접 수능 선물을 만드는 강좌도 열린다. 대백프라자점 11층 문화센터에서는 펠트로 핸드폰 고리, 도끼, 포크 등을 만들어 수능 고득점을 기원하는 특별강좌를 16일 오후 2시부터 무료로 진행한다. 대구백화점 본점 및 프라자점 식품관은 '대백에서 수험생 여러분의 고득점을 기원합니다'라는 행사를 18일부터 수능 당일인 23일까지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4일부터 '수험생을 위한 건강 상품 소개전'을 실시한다. 인삼, DHA 제품, 유산균 제품, 비타민C 세트 등의 건강보조제품을 한자리에서 판매하며, 17일부터는 '수능 합격 기원 상품전'을 통해 합격 찹쌀떡, 합격사과, 초콜렛, 호박엿, 복돼지 등을 판매한다. 아울러 18~22일 잡화매장 수험생 고객에게 행운의 반지를 매일 선착순 30명에게 증정한다.
동아백화점은 12일부터 전점에서 수능관련 행사를 진행한다. 아울러 19일엔 쇼핑점, 수성점, 강북점, 본점에서 수험표를 지참한 구매고객에게 합격기원 떡을 증정할 예정이다.
▨ 수능 끝난 뒤 마케팅
대구백화점은 24일부터 27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학생에게 영화 관람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준비 중이며, 수험생들의 스트레스를 풀어주기 위한 '프라임 영파워 페스티발' 행사를 29일 오후 3시부터 대백프라자점 10층 프라임홀에서 진행한다. 대구 오리온스 농구단 치어리더팀 초청공연과 파워 락 콘서트, 즉석 댄스 경연대회 등이 펼쳐진다.
동아백화점은 수능 이후 수험표 지참고객에게 전 브랜드 10% 특별 할인 행사를 한다. 또 테마여행으로 수험생 중 10만 원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접수해 '스키 앤 스노우보드' 테마여행을 무료로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은 23~26일 수험생 고객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디지털카메라와 MP3플레이어를 증정하고, 26·27일 남성팀에서는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루 선착순 100명에게 롯데시네마 무료 이용권을 준다.
오는 27일에는 4일부터 13일까지 사전접수한 수험생 고객 중 240명을 추첨해 롯데시네마에서 전문 마술사 차성규의 매직쇼와 무료 영화 상영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28~30일 응모 추첨 후 총 20명에게 12월20일부터 내년 1월20일까지 진행되는 스키캠프의 1박2일 이용권을 증정하는 '수험생을 위한 무주리조트 스키캠프'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김수용기자 ksy@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