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7월 9일

입력 2005-07-09 08:50:16

⊙KBS스페셜(KBS1 오후 8시)= '징기스칸, 위대한 리더십' 편. 영국 BBC가 제작한 다큐멘터리 드라마로 철저한 고증으로 재현되는 징기스칸의 일대기를 살펴본다. 징기스칸은 몽고의 각 부락을 통일하여 원나라를 건설하고 몽고족을 중국과 세계의 역사 무대 위에 올려놓았다. 그가 제국을 호령할 수 있었던 리더십은 과연 어디에서 온 것인지, 778년 전 징기스칸의 모습을 만나본다.

⊙스페이스 공감(EBS 밤 9시50분)= '20세기의 클래식 시리즈-1부 영화 음악의 거장, 엔니오 모리코네' 편. '황야의 무법자', '석양의 무법자', '미션', '시네마 천국' 등을 통해 알려진 영화음악의 선구자 엔니오 모리코네의 작품세계를 만나본다. 그의 서정적인 작곡은 스크린에 깊고 온화한 향기를 불어넣었다.

⊙온리 유(TBC 밤 9시45분)= 이준이 진솔이를 자신의 아들로 알기를 기대했던 은재는 실망감을 감추지 못한다. 이경은 한 회장에게 은재를 해고시키고 1호점도 폐쇄하자고 말한다. 은재는 한 회장이 진솔을 보자고 한다는 얘기를 듣고 진솔이가 상처받을 생각은 왜 하지 않느냐고 이준에게 화를 낸다. 해고를 당해 대출을 받을 수 없는 은재는 이사를 갈 수 없게 되자 고민한다.

⊙슬픔이여 안녕(KBS2 오후 7시55분)= 정우와 헤어진 후 서영은 처음으로 사랑의 열병을 느낀다. 청소대행업체에 취직한 정우는 혜선의 나이트클럽 청소를 맡게 된다. 혜선은 궂은 일을 하면서도 명랑한 정우를 유심히 살핀다. 성재의 집은 성민의 이혼과 가출소식을 접하고 한바탕 소동이 벌어진다.

10일 일 TV하이라이트

⊙SBS 스페셜(TBC 밤 10시55분)= '그랜드슬램 대탐험-걸어서 지구 끝까지' 편. 54일간 1천500km가 넘는 얼음바다를 걸어서 북극점 도달에 성공한 박영석 대장의 북극 탐험기. 인류최초로 산악그랜드슬램을 달성한 박영석 대장의 도전을 지켜본다. 산악그랜드슬램이란 히말라야 8천m 봉우리 14좌 완등, 세계 7대륙 최고봉 완등, 3극지인 에베레스트, 남극점, 북극점 정복하는 것을 말한다.

⊙사랑찬가(MBC 오후 7시55분)= 소라는 미안하다며 눈물을 쏟는 순진을 하녀 부리듯 잡다한 일들을 시킨다. 소라의 집에 도착한 새한은 소라가 순진이 만들어 온 토마토 주스를 바닥에 던지는 모습을 보게 된다. 순진은 자신을 잡은 새한에게 마주서서 이야기하는 것조차 무섭다며 앞으로는 모르는 사람으로 생각하라고 말한다.

⊙불멸의 이순신(KBS1 밤 9시30분)= 이순신은 두 번째 백의종군을 명 받아 임지인 순천 도원수부로 향하고 이순신의 노모는 아들을 보러 오다가 객사한다. 원균은 외해를 통해 부산을 공격할 계획을 수립하지만 반대에 부딪힌다. 일본군이 거제의 장문포와 영등포를 점령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이영남은 원균을 이순신과 참모들이 함께 작전을 수립하던 전략실로 안내하는데….

⊙박영석의 이슈&이슈(MBC 오전 7시10분)= '평당 분양가 1천만 원 시대' 편. 대구 수성구 지역의 신규 아파트 분양가가 평당 1천만 원을 넘어서면서 서민들의 내 집 마련 꿈은 점점 멀어져 가고있다. 아파트 평당 분양가 1천만 원 시대, 그 원인을 진단해 보고 이에 대한 보완점과 대책을 알아본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