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대학 평생교육원이 여름학기 동안 웰빙강좌나 이색강좌를 경쟁적으로 개설했다. 13일부터 모집에 들어가는 여름학기 강좌는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는 웰빙강좌가 주류. 병원코디네이터, 홍채학, 대체의학, 패션페인팅, 웰빙 차와 명상, 요가 등 다양하다.
대구보건대는 병원코디네이터, 홍채학, 요가, 밸리댄스 등 건강강좌를 많이 개설했다. 병원코디네이터과정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유망직종. 이 과정은 의사나 간호사가 병원에서 챙기기 힘든 부분을 맡아 환자에 대한 상담, 사후관리와 함께 직원 서비스 교육, 마케팅, 기획부분까지 담당하는 병원의 매니저 역할을 하는 전문직이다. 의료보건관련학과 출신자인 전공자와 만 30세 미만의 한국서비스진흥협회가 인정한 관련 전문교육원을 수료하고 수료증을 발급 받은 사람이 병원코디네이터로 종사할 수 있다.
홍채학 과정은 홍채(눈의 동공과 동자)를 통해 질병의 근본원인을 파악하고 면역력을 증강시켜 자연치유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대체의학분야 예방요법이다. 053)320-1283~5.
대구한의대의 대표강좌는 대체의학. 이 과정은 병원의 표준화된 치료법을 탈피, 생활 건강관리 방법과 각종 건강요법을 습득케 한다. 테이핑 요법, 운동요법, 기공치료 체조, 수지침 요법, 미술치료, 식이요법, 발 반사요법 등. 풍수명리사, 사주명리학, 주역 등의 과정도 인기다. 053)763-7029, 7039.
대구가톨릭대 평생교육원은 지역에서 유일하게 대한병원코디네이터협회 자격증과정으로 병원코디네이터 과정을 개설했다. 이 과정은 의료서비스 환경개선, 직원교육 및 컨설팅, 마케팅 전략을 담당하는 서비스 전문직이다.
이와 함께 부동산 경매'토지 전문가 과정, 데코페인팅(패션페인팅) 등의 강좌도 인기를 얻고 있다. 053)526-3413(평생교육원).
계명대는 웰빙 차와 명상, 요가, 웰빙댄스, 아로마테라피 과정, 추나요법, 발건강 관리사 등 웰빙 강좌와 병원 코디네이터 과정 콘크리트 기술강좌, 천연비누와 천연화장품 전문가 창업과정 등의 이색강좌를 개설했다.
영남대 평생교육원의 댄스스포츠, 가곡, 부동산경매, 속독지도사 과정도 인기다. 역경과 명리학, 풍수지리 등의 강좌도 100여명이 수강할 정도로 관심이 뜨겁다. 또 조부모와 손녀의 아름다운 관계만들기, 천연염색 등의 이색강좌도 열고 있다.053)-624-4442.
이춘수기자 zapper@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