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스페셜 이제는 말할 수 있다(MBC 밤 10시35분)= '허문도와 국풍 81' 편. 전두환 정권 시절 5·18민주화 운동 1주년을 무마하기 위한 관제행사로 탈바꿈한 '국풍 81'과 이를 주도한 정무 제1비서관 허문도의 음모를 공개한다.
당시 5공의 체제홍보를 맡은 허문도는 김지하, 김민기 등 유신체제 하에서 탄압 받던 문화예술계 인사들을 포섭하려 한다.
⊙그린로즈(TBC 밤 9시45분)= 현태에게 배신당한 유란은 정현에게 사건의 전말을 알려주며 현태에게 복수할 것을 다짐한다.
현태는 수아의 생일을 기억하고 파티를 열어주지만 수아는 작년 생일날 정현과 함께 했던 시간을 회상하며 가슴 아파한다.
정현은 춘복이 설치해 놓은 도청기를 통해 진대인의 위기상황을 알게 된다.
⊙특선 다큐(EBS 오후 7시10분)= '교황은 어떻게 선출되는가?' 편. 교황이 서거하면 차기 교황을 선출하기 위해 콘클라베라고 불리는 교황선거회가 소집된다.
세계 각지에 흩어져 있던 추기경들은 바티칸에 모여 비밀회의를 한다.
콘클라베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역사적 배경과 진행과정 등을 알아본다.
⊙불멸의 이순신(KBS1 밤 9시30분)= 원균이 군사들을 준동하여 출전의 결의를 다지자 이순신은 군사들에게 당장 해산할 것을 명한다.
옥포에서 이순신에게 군사의 대부분을 잃은 도도 다카도라는 패전의 치욕을 만회하기 위해 태합에게 진상할 다완 약탈에 전념한다.
전라좌수군은 원균의 준동으로 혼란에 빠지는데….
⊙KBS 스페셜(KBS1 오후 8시)= '악의 가면, 사이코패스' 편. 지난해 7월 검거된 연쇄 살인범 유영철의 살인동기를 밝히기 위해 심리학자들과 함께 유영철의 정신 상태를 감정했다.
검사 결과 그는 '사이코패스'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국내에서는 처음 알려진 개념인 사이코패스는 어떤 사람들을 말하는지 알아본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