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물
장소:대창 불암지
약 3만평 규모의 준계곡형 저수지인 불암지는 거의 평지형에 가까울 정도로 상류대에 수초가 발달되어 있다. 해마다 이른 봄부터 각 단체의 시조회 장소로 각광을 받을 만큼 붕어가 입질을 일찍 하는 곳이다. 초봄 포인트는 중'상류 수초대가 유리하고 4월엔 저수지 전역에서 입질을 볼 수 있다. 붕어의 씨알은 6~8급이 주종으로 해뜰 무렵과 해질녘에는 지렁이가 잘 듣고 낮시간대에는 떡밥미끼가 잘 듣는다. 낚시 후 철수할 때는 안온 듯 다녀가길 바란다.
가는길:영천 대창 면소재지에서 북안 방면으로 약 4km를 가면 도로 왼편에 저수지가 나온다. 저수지 오른쪽을 따라 도로가 나있어 자동차로 상류대까지 이동이 가능하다.
추천:대구 일요낚시 이창수 053-751-2274, www.changsoo.pe.kr
▶바다
장소:북제주군 추자도 수영여
어종:감성돔
추자도는 꿈의 낚시터로 불리는데 그중에서도 수영여는 한해에 50, 60㎝급을 가장 많이 배출하는 곳이다. 세개의 크고 작은 암초로 구성되어 있어 포인트 싸움이 매우 치열하다. 맨 앞쪽에 있는 작은 암초에서는 들물에 추자본섬 쪽으로, 날물엔 섬생이 쪽으로 강한 조류가 흐를 때 약 30m 앞에 있는 수중 암초를 노려야 한다. 이 암초는 간출여(썰물 때 바닷물이 빠지면 나타나고 밀물 때 바다 속에 잠기는 암초)이므로 초들물에서 중들물까지만 낚시가 가능하다. 꿈의 60㎝ 감성돔을 노려보기에 가장 유리한 특급 포인트이다. 중간 암초 또한 많은 조과를 기대할수 있는데 이곳에서는 앞, 뒤쪽 모두 노려볼 수 있다. 큰 암초는 바깥쪽으로 빠르게 흐르는 조류에 채비를 태워 50m 이상을 흘려야 입질을 받을 확률이 높다. 전체적으로 수심이 30m에 이르는 만큼 고부력찌의 전유동 낚시가 유리하다.
추천:한국프로낚시연맹 김성철 018-282-6727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