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신한 테러리스트의 반격
⊙ 익스트림 OPS (MBC 오후 1시10분) 크리스찬 드과이 감독, 루퍼스 스웰·데본 사와 주연(2002년작)
겨울의 계절감을 배경으로 익스트림 스포츠의 볼거리와 액션 영화의 긴장감을 결합시킨 블록버스터영화. 주인공들은 익스트림 스포츠가 보여줄 수 있는 최고 수준의 기술과 묘기들을 보여준다.
달리는 기차 위에서 스케이트보드로 달리고, 기차 뒤에 매달려 스노보드를 타는 등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모습이 보는 이들을 시원하게 한다.
실제로 프로듀서였던 베너 쾨니히가 촬영 중 눈사태로 사망하기도 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익스트림 스포츠 전문가들이 한 편의 CF제작을 위해 모여든다.
실제 눈사태 현장에서 스키를 타는 장면을 촬영하기 위해 산 정상의 리조트를 숙소로 정한다.
완공되지 않은 상태인 리조트에는 자신이 죽은 것으로 위장한 테러리스트 파블로프가 은신해 있다.
카메라를 들고 다니던 일행은 우연히 파블로프를 찍게 되고, 이 사실을 안 파블로프는 이들을 CIA로 착각하고 공격을 시작한다.
절대반지 노리는 악의 세력
⊙ 반지의 제왕 : 반지 원정대 (KBS2 밤 10시25분) 피터 잭슨 감독, 일라이자 우드·이안 맥켈런·비고 모텐슨 주연(2001년작)
영국 옥스퍼드대의 문헌학자이자 소설가인 J.R.R. 톨킨이 1954년 발표한 '반지의 제왕'은 12년 만에 완성돼 전 세계 10억 명 이상이 읽었다.
극성스런 마니아들이 뉴질랜드 메인 스튜디오를 훼손하는 불상사가 있은 뒤 촬영을 절대 보안 속에 진행해 궁금증을 증폭시키기도 했다.
악의 군주 사우론과 신들의 전쟁이 아주 먼 옛날이야기가 되었을 때… 모든 힘을 잃고, 암흑의 세계에 숨어 지내던 사우론은 신들과의 전쟁에서 잃어버린 11개의 반지를 모으는 것에 성공한다.
사우론은 11개의 반지를 지배할 12번째의 '절대반지'를 찾기 위해 모든 세력을 동원한다.
호빗이라 불리는 난장이 종족 중의 한 명인 프로도는 자신의 삼촌에게서 그 절대 반지를 물려받게 되고, 마법사 간달프를 통해서 절대반지가 사우론의 손에 들어가면 악의 세력이 세상을 지배하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된다.
세계 정복 야욕 조직의 음모
⊙ 툼 레이더2 (TBC 밤 11시) 얀 드봉 감독, 안젤리나 졸리·제라드 버틀러 주연(2003년작)
세계 정복의 야욕을 가진 조직에 맞서 통쾌한 액션을 선보였던 안젤리나 졸리가 '툼 레이더2 : 판도라의 상자'로 돌아왔다.
5대양 6대주를 아우르는 방대한 스케일과 안젤리나 졸리의 생생한 액션 연기는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라라 크로포트는 알렉산더 대왕이 가장 값진 보물을 숨겨놓고 위치 기록까지 법으로 금지시켰다는 루나 신전을 찾는데 성공하지만 신전 꼭대기에 박혀 있는 신비한 구슬을 손에 넣는 순간 정체를 알 수 없는 괴한들에게 습격당한다.
라라는 구슬을 빼앗은 범인이 중국의 밀거래 조직이고, 그 배후에 라이스 박사가 있음을 알고 자신의 연인이었던 테리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이준석 이어 전광훈까지…쪼개지는 보수 "일대일 구도 만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