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격투기과, 헬기정비과, 시계주얼리과, 커피바리스타과, 마술과, 웨딩메니지먼트과.
2005학년도 전문대 입시에서 전문대학들이 톡톡 튀는 듯한 분위기의 다양한 이색학과를 신설, '끼'와 개성을 갖춘 신세대 수험생들을 부르고 있다.
신설 학과들의 특징은 4년제 대학에서 찾아보기 힘든 이색 전공 중심으로 이뤄져 있다는 차별성.
전 세계적으로 종합격투기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경북과학대는 이종격투기 과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단일종목에 한정하지 않고 브라질의 쥬지수, 러시아의 쌈보, 태국의 무에타이 등 여러 종목의 실기와 이론이 제공되기 때문에 종합체육관 운영·관리 지도자로서 자질을 함양할 수 있다.
구미1대학은 군부대에서 사용되는 전투·건설·공병장비 및 특수지원장비의 설계·정비,검사·운용기술을 익힐 수 있는 특수건설장비과를 신설했다.
웰빙(Well-being)바람이 불면서 전문대학들에도 풍요로운 삶과 질 높은 생활수준을 제공해 주는 관련 학과가 잇따라 생기고 있다.
대구보건대는 와인감별사나 커피제조전문가를 양성하는 와인커피가공과를 새로 내놨다.
21세기의 새로운 부가가치 산업으로 게임 등 IT(정보기술) 분야가 급성장하면서 이와 관련한 학과 신설도 잇따르고 있다.
대구미래대는 최근 고부가가치산업으로 급부상한 모바일용 게임 개발, 유·무선서버 구축 및 관리 등에 필요한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모바일 콘텐츠과를 신설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원자력 석학의 일침 "원전 매국 계약? '매국 보도'였다"
김문수 "전한길 아닌 한동훈 공천"…장동혁 "尹 접견 약속 지킬 것"
조국 '된장찌개 논란'에 "괴상한 비방…속 꼬인 사람들 얘기 대응 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