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라노 김혜경 독창회가 18일 오후 7시30분 대구봉산문화회관에서 열린다.
대구가톨릭대 음악대학원과 이탈리아 국립레스피기음악원을 졸업한 김씨는 이번 공연에서 오페라 '나비부인' 중 '어떤 개인날', 오페라 '토스카' 중 '사랑에 살고', '산유화' 등을 들려준다.
전자음악협회 '새온소리'의 제23회 전자음악발표회가 20일 오후 7시30분 대구봉산문화회관 소강당에서 열린다.
1992년 결성된 '새온소리'는 전자악기와 컴퓨터를 활용해 새로운 소리의 음악을 만들어내는 작곡가들의 모임. 홍세영씨의 '영상과 전자음악을 위한 Autumn in Autumn', 진영민씨의 '조합', 최종문씨의 '변용', 이영수씨의 '신서사이저를 위한 스케르쪼' 등이 연주된다.
루치오 가라우, 쳉싱퀴 등 초청작곡가들의 작품도 선보이며 작품발표회에 앞서 오후 3시부터 정성헌(공간울림 레코딩엔지니어)씨의 '마이크로폰 테크닉'과 이에스터 계명대 뮤직프로덕션과 교수의 '공간음향'을 주제로 한 강의 등 전자음악 세미나도 열린다.
대구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흙피리 소년 초청 연주회'가 21일 오후 7시30분 대구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김종웅씨의 지휘로 한태주군의 오카리나 연주 '산사의 새벽', '고구려 벽화의 노래', '생명의 강'을 비롯해 칼멘 조곡 '오케스트라와 함께', '그리운 마음', '아베마리아' 등을 무대에 올린다.
테너 김형국, 소프라노 린다 박 등이 출연한다.
천주교 대구대교구 대구가톨릭음악원이 마련하는 제16회 '성(聖)음악발표회'가 22일 오후 7시30분 성김대건 성당에서 열린다.
김정선 수녀의 지휘로 대금 독주 '야훼는 나의 목자', 핸드벨 콰이어 '목마른 사슴처럼', 청소년소녀합창 '십자가에 못박히신 예수님의 마지막 말씀' 등이 연주된다.
오르간 홍혜민, 피아노 윤민경, 대금 이수준, 소프라노 고선미·이정아, 알토 장지애, 테너 이칠성, 베이스 김건우, 중창단 뿌에리 깐토레스 등이 출연한다.
053)255-4847.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