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물
장소:이방늪
어종:붕어
경남 창녕군 이방면에 위치한 십만여평의 늪지. 약 1만평 규모의 중앙늪지를 중심으로 크고 작은 웅덩이들이 곳곳에 있다.
이들 웅덩이에서 낚시가 가능하다.
이곳은 붕어자원이 넉넉해 사계절 낚시가 잘 되는 곳. 특히 갈만한 곳이 없는 겨울~초봄에 지렁이낚시나 지렁이와 떡밥의 짝밥낚시로 준척급의 붕어를 마릿수로 낚을 수 있는 곳이다.
진입여건이 좋아 승용차로 수면 가까이 접근할 수 있지만 겨울철 땅이 얼거나 녹을 때, 또는 비가 잦은 계절에는 길이 질어 큰길 주변에 주차하고 약 300여m를 도보로 진입하는 것이 좋다.
가는길:구마고속도로 구지IC에서 의령 방향으로 우회전해 약 11km 진행하면 이방네거리가 나온다.
여기서 창녕·대지 방향으로 좌회전, 약 3km를 진행하면 왼쪽으로 축양장이 보이고 축양장에 닿기 직전의 왼쪽길로 300m쯤 들어가면 이방늪의 중앙늪에 닿는다.
추천:김진태(낚시전문사이트 '월척(www.wolchuck.co.kr)' 데스크 운영자 대물도우미 053-351-2766)
▨바다
장소:전남 여수시 삼산면 손죽도 평도(소평도 돌 무너진 곳)
어종:감성돔
이 포인트는 최근 평도 내에서 꾸준히 좋은 조황을 보이고 있는 곳이다.
특히 낚시 시간이 들·날물 모두 다 가능하다.
특이한 것은 다른 지역과 반대로 조류가 강해지면서 심한 와류현상이 생겨도 입질이 온다는 것이다.
와류가 생기면 순강수중찌 등 고부력 채비를 하는 것이 좋고 들물 시간에는 채비를 전방 40m 정도 흘리면 대형 참돔 손맛도 볼 수 있다.
수심은 약 7~8m 정도로 야영도 가능하다.
추천:오승원(한국프로낚시연맹 기획이사) 011-525-7799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예성강 방사능, 후쿠시마 '핵폐수' 초과하는 수치 검출... 허용기준치 이내 "문제 없다"
與 진성준 "집값 안 잡히면 '최후수단' 세금카드 검토"
[르포] 안동 도촌리 '李대통령 생가터'…"밭에 팻말뿐, 품격은 아직"
안철수 野 혁신위원장 "제가 메스 들겠다, 국힘 사망 직전 코마 상태"
이재명 정부, 한 달 동안 '한은 마통' 18조원 빌려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