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물
장소:이방늪
어종:붕어
경남 창녕군 이방면에 위치한 십만여평의 늪지. 약 1만평 규모의 중앙늪지를 중심으로 크고 작은 웅덩이들이 곳곳에 있다.
이들 웅덩이에서 낚시가 가능하다.
이곳은 붕어자원이 넉넉해 사계절 낚시가 잘 되는 곳. 특히 갈만한 곳이 없는 겨울~초봄에 지렁이낚시나 지렁이와 떡밥의 짝밥낚시로 준척급의 붕어를 마릿수로 낚을 수 있는 곳이다.
진입여건이 좋아 승용차로 수면 가까이 접근할 수 있지만 겨울철 땅이 얼거나 녹을 때, 또는 비가 잦은 계절에는 길이 질어 큰길 주변에 주차하고 약 300여m를 도보로 진입하는 것이 좋다.
가는길:구마고속도로 구지IC에서 의령 방향으로 우회전해 약 11km 진행하면 이방네거리가 나온다.
여기서 창녕·대지 방향으로 좌회전, 약 3km를 진행하면 왼쪽으로 축양장이 보이고 축양장에 닿기 직전의 왼쪽길로 300m쯤 들어가면 이방늪의 중앙늪에 닿는다.
추천:김진태(낚시전문사이트 '월척(www.wolchuck.co.kr)' 데스크 운영자 대물도우미 053-351-2766)
▨바다
장소:전남 여수시 삼산면 손죽도 평도(소평도 돌 무너진 곳)
어종:감성돔
이 포인트는 최근 평도 내에서 꾸준히 좋은 조황을 보이고 있는 곳이다.
특히 낚시 시간이 들·날물 모두 다 가능하다.
특이한 것은 다른 지역과 반대로 조류가 강해지면서 심한 와류현상이 생겨도 입질이 온다는 것이다.
와류가 생기면 순강수중찌 등 고부력 채비를 하는 것이 좋고 들물 시간에는 채비를 전방 40m 정도 흘리면 대형 참돔 손맛도 볼 수 있다.
수심은 약 7~8m 정도로 야영도 가능하다.
추천:오승원(한국프로낚시연맹 기획이사) 011-525-7799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