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필 '영웅시대' 2부 주제가 불러

입력 2004-11-16 08:34:42

'영웅이 영웅을 노래한다' 대표적인 대중가수 조용필이 MBC 대하드라마 '영웅시대'(극본 이환경, 연출 소원영) 제2부의 주제가인 '빛'을 부르게 된다.

이 곡은 윤명선 작사, 조용필 작곡으로 '메마른 저 초원 한가운데 지평선을 보며 너는 서 있네'라는 도입부가 인상적인 곡이다. 전속 밴드 '위대한 탄생'의 연주를 바탕으로 웅장한 사운드가 귀에 휘감기는 록풍의 발라드다.

조용필이 드라마 주제가를 부르는 것은 거의 10년 만에 처음이다.

소속사 YPC에 따르면 10여 년 전 SBS 창사 특집극의 드라마 주제가를 부른 것을 제외하고는 드라마만을 위해 노래를 작곡하고 부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가 '영웅시대'의 주제가를 부르게 된 것은 드라마 음악감독의 적극적인 요청에 따른 것.

이시우 음악감독이 '영웅시대'의 주제가인 만큼 한국을 대표하는 대중가요계의 '영웅'인 조용필이 부르는 것이 의미가 있다고 판단해 적극 추천했다는 후문이다. 이 노래가 어떤 음반에 실릴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한편 '영웅시대'는 지난 9일 차인표, 전광렬을 주인공으로 한 청년기를 마감하고 15일부터 제2부 중년기로 들어선다.

한국의 경제 부흥기를 그릴 제2부에는 천태산 역에 최불암, 국대호 역에 정욱, 박대철 역에 유동근 등 중견 연기자들이 출연한다.(연합뉴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