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이 영웅을 노래한다' 대표적인 대중가수 조용필이 MBC 대하드라마 '영웅시대'(극본 이환경, 연출 소원영) 제2부의 주제가인 '빛'을 부르게 된다.
이 곡은 윤명선 작사, 조용필 작곡으로 '메마른 저 초원 한가운데 지평선을 보며 너는 서 있네'라는 도입부가 인상적인 곡이다. 전속 밴드 '위대한 탄생'의 연주를 바탕으로 웅장한 사운드가 귀에 휘감기는 록풍의 발라드다.
조용필이 드라마 주제가를 부르는 것은 거의 10년 만에 처음이다.
소속사 YPC에 따르면 10여 년 전 SBS 창사 특집극의 드라마 주제가를 부른 것을 제외하고는 드라마만을 위해 노래를 작곡하고 부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가 '영웅시대'의 주제가를 부르게 된 것은 드라마 음악감독의 적극적인 요청에 따른 것.
이시우 음악감독이 '영웅시대'의 주제가인 만큼 한국을 대표하는 대중가요계의 '영웅'인 조용필이 부르는 것이 의미가 있다고 판단해 적극 추천했다는 후문이다. 이 노래가 어떤 음반에 실릴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한편 '영웅시대'는 지난 9일 차인표, 전광렬을 주인공으로 한 청년기를 마감하고 15일부터 제2부 중년기로 들어선다.
한국의 경제 부흥기를 그릴 제2부에는 천태산 역에 최불암, 국대호 역에 정욱, 박대철 역에 유동근 등 중견 연기자들이 출연한다.(연합뉴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