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물
장소:경산 와촌리 소월지
어종:붕어
소월지는 경산시 와촌면 소월리에 위치한 약 8천여평의 평지형 저수지. 오랫동안 물이 마르지 않아 바닥의 뻘층이 두껍고 연과 마름 등 각종 수초가 잘 형성되어 넉넉한 대형 붕어 자원을 품고 있다.
봄부터 늦가을까지 조황이 고르고 빈작이 드물며 대물자원이 넉넉해 해마다 4자 소동이 벌어지는 저수지다.
저수지 아래쪽의 농경지가 대부분 과수원으로 개간되면서 저수지 쓰임이 줄어들어 수위변동이 적다.
오른쪽 숲이 좋아 여름철에는 낮동안 시원한 그늘에서 휴식을 취할수 있고 비교적 뻘물에 강해 큰비가 내려도 뻘물이 심하지 않다.
새우·콩·옥수수 미끼가 다 잘 듣고 조건이 좋은 날에는 아침낚시에서도 월·준척이 마릿수로 낚이기도 한다.
추천:김진태(낚시전문사이트 '월척(www.wolchuck.co.kr)' 데스크 운영자 대물도우미 053-351-2766)
▨바다
장소:전남 여수시 남면 안도(이야포 높은자리)
어종:감성돔
이 포인트에 처음 내리는 사람은 배에서 내리기가 꺼려질 만큼 낚시 자리가 수면보다 다소 높게 위치해 있다.
그런 까닭에 짐 올리기는 조금 힘이 드나 그에 대한 보상은 충분히 얻을 수 있는 좋은 자리다.
낚시 자리가 높아 시야가 좋고 어신찌 보기가 편하다.
야영 낚시하기에도 아주 안전하고 편한 자리다.
낚시 자리는 큰 바위 한 개가 높게 자리잡고 있는 그 위에 올라가 2명은 낚시를 할 수 있다.
들물 시간에 조류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흐르며 낮·밤 관계없이 들물 시간에 입질이 활발하다.
날물 시간에는 낚시자리에서 2시 방향에 있는 물속 여를 공략하면 되고 이 포인트는 씨알 좋은 볼락도 많이 나온다.
수심은 약 6~8m이고 밑밥은 항상 발 앞에 투척하는 것이 좋다.
추천:오승원(한국프로낚시연맹 기획이사) 011-525-7799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