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게시판

입력 2004-10-11 09:07:06

◇ 문경서중 정구부 전국 제패

문경서중학교 정구부가 창단 2년 만에 전국 최고의 기량을 과시했다.

2003년 3월 1학년 5명으로 창단한 문경서중 정구부가 2004년 전국소년체전(전주)에서 4명이 금메달, 전국추계종별정구대회(횡성)에서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1학년을 포함 8명으로 구성된 이 학교 정구부는 교내 정구장 시설부족으로 점촌시민정구장과 인근의 고등학교 정구장 시설을 이용하는 등 어려움 속에서도 값진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 구미 야은초교 생활지킴이 운영

구미 야은초교 학생들이 '생활지킴이' 활동을 펼쳐 안전한 생활은 물론 교내폭력, 집단 따돌림 등을 스스로 막고 있다.

'생활지킴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지금까지 선생님의 지시에 의한 생활지도에서 벗어나 자율적으로 생활예절과 도덕적 판단력을 기르고 있다.

생활지킴이 활동은 각 학급에서 두 명씩 희망자를 우선으로 하며, 쉬는 시간과 점심시간에 예절을 어기거나, 언어적 신체적 폭력을 사용하거나 친구를 괴롭히는 학생들을 선도하고, 어려움에 처한 친구를 도와 주는 활동이다.

이 같은 '생활지킴이' 활동결과 학생들간 다툼이 줄었고, 생활예절이 향상됐으며 집단 따돌림과 괴롭힘 등이 사라지고 있다.

◇ 계성중.고 중국 조양중과 교류가져

계성중.고교는 지난 4~8일 자매결연 학교인 중국 상해시 조양중학교 교직원 및 학생을 초청, 양 학교의 상호 교류를 통해 교분을 다졌다.

계성중.고교는 지난 2002년부터 이 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양 학교 학생들이 상호방문하고 있다.

계성중.고교는 중국 학생들의 숙식 편의 및 양국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홈스테이를 제공했다.

◇ 상주 남산중 교육장기 육상대회 4연패

제8회 상주교육장기육상대회에서 남산중학교가 우승했다.

이번 우승으로 남산중학교는 4년 연속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상주중 권지훈(3년)군은 남자 중학교부 3학년 부문 1천500m, 3천m에서 1위를 차지해 최우수상을 받았다.

또 이주상(3년)군은 100m, 이상수(3년)군은 200m와 400m, 김원확(3년)군은 멀리뛰기, 장진국(3년)군은 포환던지기, 심재준(3년)군은 창던지기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또 이 같이 우수한 결과에 정원철 교사는 지도교사상을 받았다.

◇ 칠곡 가산초 교육장기 육상경기 5연패

제10회 칠곡교육장기육상대회 초등학교 B 그룹 육상경기에서 칠곡군 가산초교가 총점 89점을 차지, 2000년이래 5연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이 대회의 각 종목별 점수는 1등 5점, 2등 2점, 3등 1점으로 가산초교는 32개 전 종목에 참가해 15개 종목 1등, 4개 종목 2등, 6개 종목 3등을 차지했다.

또 이번 대회결과 홍은미(5년) 정심희(6년) 김다운(6년)양 등이 이달 20일 개최되는 교육감기 학생단축 마라톤 대회와 11월 실시되는 제10회 학생체육대회에 참가하게 됐다.◇ 대구중앙초,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가을운동회 열어

중앙초교가 지난 8일 가을운동회 '중앙한마음 큰잔치'를 열고, 학생-교사-학부모-주민의 어울림 한마당을 마련했다.

이번 운동회에는 운동회를 비롯, 가족영화극장, 무료한방검진, 디지털카메라사진 온라인 공모전 등 다양한 행사를 열어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끌어냈다

특히 전시실에서는 중앙역사관 공개와 교육활동 사진전이 열려 중앙초등 100여년의 발자취와 학생들의 활발한 교육활동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가 됐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