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승일, 추석장사씨름 백두봉 정복

입력 2004-09-30 08:30:29

'소년장사' 백승일(LG투자증권)이 2004공주추석장사씨름대회에서 백두장사 타이틀을 안았다.

백승일은 29일 공주 백제체육관에서 열린 대회 5판 다승제의 백두장사결정전에서 '원조골리앗' 김영현(신창건설)을 3-0으로 가볍게 누르고 꽃가마를 탔다.

지난 5월 고흥대회에서 김영현을 제물로 25개월만에 백두급 정상에 복귀했던 백승일은 이로써 역대 전적에서 5승12패로 절대 열세를 보였던 김영현을 또 한번 꺾고 황소트로피의 주인이 됐다.

김동욱, 황규연(이상 신창건설)을 연파하고 결승에 오른 백승일은 첫판 시작과 동시에 기습적으로 안다리 공격을 시도한데 이어 회심의 왼발 덧거리로 김영현을 모래판에 넘어뜨렸다.

기세가 오른 백승일은 둘째판에서 김영현의 저돌적인 밀어치기를 배지기로 되받아 2-0으로 앞서나갔고 셋째판도 배지기에 이은 밀어치기로 따내며 크게 포효했다.

김영현은 2판 무승부끝에 가까스로 경고승을 거뒀던 '테크노골리앗' 최홍만(LG투자증권)과의 8강전에서 힘을 소진한 데다 강성찬(LG투자증권)과의 준결승에서 공격 도중 눈에 모래가 들어가 시야 확보가 어려웠던 것이 뼈아팠다.

한편 우승 후보로 꼽혔던 최홍만은 4-5품 진출전과 6-7품전에서도 최병두(현대중공업)와 김동욱(신창건설)에게 잇따라 패하는 부진속에 7품으로 추락하는 수모를 당했다.(연합뉴스)

◇백두장사 순위

▲장사= 백승일(LG)

▲1품= 김영현(신창)

▲2품= 황규연(신창)

▲3품= 강성찬(LG)

▲4품= 염원준(LG)

▲5품= 최병두(현대)

▲6품= 김동욱(신창)

▲7품= 최홍만(LG)

사진 : 29일 공주 백제체육관에서 열린 2004 공주추석장사씨름대회 백두장사결정전에서 '소년장사' 백승일이 '원조골리앗' 김영현을 3-0으로 누른 후 포효하고 있다. (연합뉴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