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비계층으로 부상되고 있는 어린이를 겨냥한 상품 개발, 문화지원, 제품의 안전성 강화 작업이 다양하게 펼쳐지고 있다.
신한은행은 한국메세나협의회와 '어린이를 위한 예술(Arts For Children)' 캠페인을 공동 추진하기 위한 조인식을 가졌다.
이 캠페인은 문화적으로 소외된 지역의 어린이들이 문화·예술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신한은행은 이 캠페인과 관련, 다음달부터 '꿈을 모으는 통장'에 가입하는 고객들이 한국메세나협의회가 주관하는 각종 문화예술공연 관람권을 예매할 때 할인혜택을 준다.
㈜두산 식품BG는 덜 매운 고춧가루와 갈아넣은 양념으로 만들어 아이들 입맛에 맞춘 신제품 '종가집 어린이 김치'를 출시했다.
'종가집 어린이 김치'는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 함량이 기존 제품의 25% 수준인 고급 고춧가루를 사용해 매운 맛을 줄였으며 어린이들이 싫어하는 양념 덩어리를 줄이기 위해 파· 마늘 등의 양념을 갈아넣은 제품이다.
또 어린이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클로렐라와 올리고당 뿐 아니라 특허출원 중인 유산균 류코노스톡 DRC0211을 첨가해 영양과 맛이 뛰어나다고 덧붙였다.
80g 미니컵은 1천원이다.
한편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은 안전사고가 빈번히 발생하는 어린이용 바퀴운동화와 휴대용 레이저 장난감, 유아용 의자, 쇼핑카트, 크레파스 등 9개 품목에 대한 안전검사기준을 제정하고 어린이용 안전모 6개 품목의 안전검사기준을 개정, 오는 12월9일부터 시행키로 했다고 밝혔다.
새로 안전검사기준이 제정된 품목에는 욕실 미끄럼방지 타일 및 자동차용 정지 표지판이 포함됐으며, 운동용 안전모의 경우 롤러스포츠용 및 스키용 안전모가 검사대상에 추가되고 7세 이하의 어린이용 안전모는 별도 기준이 마련된다.
경제부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