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상임위-봉화·울진·영양 현지 확인

입력 2004-09-10 12:31:20

경북도의회 행정사회.농림수산.건설소방.교육환경위원회는 9일 도정 각사업장에 대한 현지확인을 벌였고 산업관광위원회는 문화체육관광국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들었다.

이날 행정사회위원회(위원장 나종택)는 봉화, 울진 등 도내 북부지역의 노인요양원 등의 사회복지시설(봉화요양원)과 소도읍 육성사업 대상 지역을 방문하여 사업진도와 안전대책 등의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농림수산위원회(위원장 이용석)는 봉화 고랭지약초시험장과 영양 고추시험장을 방문하여 우리 농산물의 차별화와 과학화를 통한 농업의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고 첨단산업화를 추구함으로써 우리 농산물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데 배전의 노력을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김주연(칠곡).정상진(예천) 의원 등은 "약초를 약용으로만이 아니라 기능성 식품으로도 개발 보급하는 방안을 강구하라"고 주문했고 "과거에 있었던 히트상품의 과잉공급에 따른 폐단이 없도록 지도해야 하고 이제는 시험 연구 뿐만 아니라 수요 공급에도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이날 오전 도의회에서는 지난 8일 숙환으로 별세한 고 박경동(울릉) 도의원 영결식이 이철우 의장을 비롯한 동료 의원들과 이의근 지사 등 도청과 도의회 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동관기자 llddkk@imaeil.com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