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기, 백초, 당귀, 음양곽 등 16가지 한약재가 돼지고기와 만나 이색적인 보쌈으로 거듭났다.? 수성구 지산동 지산 목련아파트 정문에서 동아백화점 수성점 쪽으로 약 100m가면 갑판이 예쁜 ?산수한방보쌈?집이 보인다. 자신을 머슴이라 칭하는 주인 신정훈씨가 15년 요리경력을 밑천 삼아 개발한 한방보쌈을 선보이는 곳이다.
한약재에 양파, 대파 등 양념을 넣고 함께 끓여낸 이 집 한방보쌈은 고기 색이 약간 검은 빛을 띤다. 1시간 30분간 삶는 동안 핏물과 기름기를 말끔히 없애 고기 맛이 담백하며 부드러운 게 특징. 은은한 한약향도 배어난다.
흔히 보쌈이라면 고기와 같이 먹는 백김치가 따라나오지만 이 집에는 백김치가 없다. 대신 무김치와 통배추 김치가 따로 나온다. 고기도 삼겹살, 목살, 사태살 3종류가 제공되며 계절에 맞춰 해산물도 곁들인다. 요즘은 멍게, 소라, 굴, 냉장 참치회가 나온다. 모듬보쌈에는 이외 족발과 두부가 첨가된다.
손님상에 내기 전에 고기 삶은 육수에 한번 더 데워냄으로써 고기가 따뜻하다. 이 고기를 새우젓과 한 점을 먹은 후 차가운 참치회 한 점 더하면 뒷맛이 깨끗하다. 다음엔 적겨자채, 공심채, 적색 치커리 등 알싸한 샐러드 채소에 싸먹으면 담백한 육질과 한약향, 채소 맛이 어울린 3색 맛을 즐길 수도 있다. 가격은 다소 비싼 편이지만 맛과 질에서 차별화를 두고 있다는 게 주인 신씨의 말이다. 한방보쌈 대 2만 3천원, 중 1만 9천원. 모듬보쌈 2만 9천원. 문의:053)783-9747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