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x²-16|x|y+17y²=225. 사랑을 수학으로 고백한다? SBS 드라마 '형수님은 열 아홉'에서 소개된 '사랑의 방정식'(1위)이 인기다.
이 문제를 풀면 하트 모양의 그래프가 그려진다.
네티즌들은 사랑의 지수, 아인슈타인의 사랑 방정식 등 수학 공식을 이용한 사랑 고백법을 즐겨 찾고 있다.
지난 5일 노무현 대통령은 "국가보안법은 지금은 쓸 수도 없는 독재 시대의 낡은 유물"이라며 국가보안법 폐지 견해를 분명히 밝혔다.
이에 대해 한나라당이 '헌법 체제를 송두리째 흔드는 일'이라며 강하게 반발하면서 '국보법 폐지 논란'(2위)이 확산되고 있다.
한나라당이 호남과 화해를 도모하기 위해 벌였던 5·18 묘역 참배가 구설수에 올랐다.
국립묘지 참배행사에 '츄리닝 복장으로 참석'(3위)했기 때문.
아테네 올림픽 레슬링 금메달리스트 정지현과 가수 MC몽, 태권도 감독 김세혁과 국회의원 김한길, 중국 탁구선수 왕하오와 축구선수 이동국의 공통점은 '닮은꼴 스타'(5위)라는 점.
서울시의 홍보용 페트병 수돗물의 명칭인 '아리수'(8위)가 일본이 역사를 왜곡하면서 사용한 용어라는 지적이 제기됐다.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아리수는 고구려시대에 한강을 일컫는 말"이라고 소개했지만 서울시의회 김성구 의원이 "'아리수'는 일본이 마모로 인해 판독되지 않은 광개토대왕비 해석을 조작하면서 아리나례하(阿利那禮河)'에서 유래된 말"이라고 반박했다.
한계 채무자의 빚을 법원의 판결로 일부 면책해주는 '개인회생제도'(6위)가 오는 23일부터 시행된다.
파산 위기에 처한 봉급생활자나 영업소득자가 최단 3년에서 최장 8년간 빚을 성실히 갚으면 나머지 빚을 탕감해 주는 제도다.
빼어난 외모와 선정적인 뮤직비디오를 앞세운 러시아 3인조 여성 그룹 '누 보고스'(4위)가 국내에 상륙했다.
올 가을 패션 아이템은 '로라이즈진'(Low Rise Jean)(7위)이다.
로라이즈진은 밑위가 짧은 바지로 다리가 길어보이고 섹시함을 강조하는 효과가 있다.
국내 최고의 미술축제인 제5회 '광주비엔날레'(9위)가 '먼지 한 톨 물 한 방울'을 주제로 오는 10일부터 11월 13일까지 65일간 열린다.
글자를 조작해 새로운 라벨을 만드는 '다이모'(10위)가 최근 다시 인기를 얻고 있다.
장성현기자jacksoul@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