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보트 'iDECIDE 캠페인'
세계보건기구(WHO)가 비만을 질병으로 규정하고 '비만과의 전쟁'을 선포한 가운데 국내의 한 다국적 제약사가 비만 퇴치 캠페인을 벌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비만전문 치료제인 '리덕틸'을 판매하는 한국애보트는 9일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비만퇴치를 위한 'iDECIDE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 업체는 비만치료에 있어서 개인의 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나는 결심했어요'라는 의미로 캠페인 명칭을 정했다는 것. 이 캠페인은 노비만 홈페이지와 콜센터를 통해 비만치료와 예방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노비만(www.nobiman.co.kr) 홈페이지는 비만 예방'치료 포털사이트로 △비만에 대한 학습자료 △식사 및 운동요법 등의 치료방법 △비만 환자들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등으로 구성돼 있다.
콜센터(080-680-0080)는 체중 감량을 계획 중인 사람들에게 전문적인 식사와 운동요법 등과 함께 생활습관에 대한 조언을 무료로 해 준다.
또 이번 캠페인에서는 '10-20-30'을 내세우고 있는데 이는 △10% 체중 감량 △20% 식사량 감소 △하루 30분 운동을 의미한다.
이는 일반인들에게 비만이 지속적인 치료와 관리가 필요한 질병이라는 점과 5~10% 정도의 체중 감량이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시키기 위함이다.
김교영기자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이준석 이어 전광훈까지…쪼개지는 보수 "일대일 구도 만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