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TV극장-토요일

입력 2004-07-24 08:52:26

*춤 매력에 바진 샐러리맨

○...쉘 위 댄스 (KBS2 밤 11시10분) 수오 마사유키 감독, 야쿠쇼 코지.쿠사카리 다미요.다케나카 나오토 주연(1996년작)

반복되는 일상에 시달리는 샐러리맨의 일탈 심리를 춤의 '외도'로 표현한 로맨스 코미디영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정교한 스토리로 재구성해 연출이 돋보이는 일본 대중 영화의 수작. 두 주연 배우가 결혼에 골인했으며 미국에서 리처드 기어, 제니퍼 로페즈 주연으로 리메이크작이 제작중이라고 한다.

42세의 평범한 샐러리맨 스기야마 쇼헤이는 가족과 직장에 충실한 사람이지만 이따금씩 몰려오는 무력감을 피할 수 없다.

통근 전철의 창 밖으로 댄스 교습소에서 춤추는 여인의 모습을 보게 된 스기야마는 그녀에게 끌리기 시작한다.

★★★( 만점 ★ 5개, ☆ ★의 1/2 평점 매일신문 김중기 영화전문기자)

*테러범 소탕하는 성룡

○...성룡의 폴리스 스토리 2 (MBC 밤 11시30분) 성룡 감독, 성룡·장만옥.곽금은.초원.하가경 주연(1988년작)

폴리스 스토리의 속편으로 대형쇼핑센터에 폭탄을 설치하고 협박하는 테러범들을 소탕하는 성룡의 활약상을 그린 액션 범죄영화. 홍콩 강력계 형사 진가구는 흉악범 주도를 체포하는 과정에서 쇼핑센터에 피해를 입히는 바람에 교통 경찰관으로 전보된다.

진가구는 주도가 병 보석으로 풀려나 복수를 준비하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진가구는 애인인 아미와 식사 중 주도의 부하를 만나 한바탕 싸움을 벌인 후 사직서를 내게 된다.

쇼핑 센터를 폭발시킨 범인들은 또 다시 폭발물을 설치하고 거액의 돈을 요구하는데…. ★★

*기억 상실증에 걸린 죠르쥬

○...악마같은 당신들 (EBS 밤 11시10분) 줄리앙 뒤비비에 감독, 알랭 들롱.센타 버거.세르지오 판토니 주연(1968년작)

줄리앙 뒤비비에 감독은 프랑스 시적 리얼리즘 영화 흐름의 대표적인 감독이다.

그의 유작인 '악마 같은 당신들'은 시종일관 팽팽하게 진행되는 사이코 스릴러 영화다.

중심인물들 사이를 오가는 밀도감과 세밀한 묘사는 뒤비비에 감독의 원숙한 솜씨를 엿볼 수 있다.

프랑스 식민지 인도차이나에서 돌아온 죠르쥬 캉포는 교통사고로 병원 신세를 진 뒤 그의 대저택으로 돌아온다.

사고 후유증으로 기억상실증에 걸린 죠르쥬는 그를 둘러싼 모든 것이 낯설기만 하고 하루하루가 감옥에서 보내는 것처럼 답답하기만 하다.

★★★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