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7월 19일

입력 2004-07-19 09:03:46

---오빠 만나 기뻐하는 태숙

○...영웅시대 (MBC 19일 밤 9시55분)=태산은 아버지와 돌아오면서 성동민에게서 배운 것을 이야기하고 아버지는 장남은 가족과 형제들을 책임져야 한다며 농사에 대해서만 말한다.

마을길에 접어든 태산은 집으로 달려가 태숙을 부르고 태숙은 그리던 오빠를 만나 기쁨에 들뜨나….

---'침묵의 살인자' 고혈압

○...심야스페셜 (MBC 20일 0시20분)='고혈압으로부터 우리 가족을 지키는 법-1부 고혈압! 당신은 정확히 알고 계십니까?' 편. 고혈압은 증상도 없이 조용히 찾아와 뇌졸중, 협심증 등을 일으켜 생명을 앗아가기 때문에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린다.

고혈압의 생활 습관을 통한 예방법과 치료방법을 알아본다.

---편집증적 치매 할머니의 수족

○...인간극장 (KBS2 19일 오후 8시50분)='어머니, 우리 어머니' 편. 8남매를 혼자 힘으로 키워낸 양정희(78) 할머니가 2년 전 뇌경색으로 쓰러진 후 휄체어를 밤낮으로 타고 다니려는 편집증적인 치매를 앓게 된다.

네 딸은 어머니를 모시기 위해 한 동네로 이사와 번갈아 가며 어머니의 수족이 된다.

---독특한 구미호 얘기 첫 방송

○...구미호 외전 (KBS2 19일 밤 9시50분)=첫 회. 강력계 형사 민우(조현재)는 연쇄살인 사건이 장기밀매조직과 연관이 있음을 알고 용의자를 소탕하기 위해 자신이 직접 장기거래를 시도한다.

조직원들은 민우를 끌고 지하창고로 간다.

경찰임을 밝히며 조직원과 맞서던 민우는 결국 수면주사를 맞고 끌려간다.

---나의 징크스는 무엇인가

○...야심만만 만명에게 물었습니다 (TBC 19일 밤 11시5분)='나의 징크스, 이러면 재수 없는 일이 생긴다'를 주제로 이혁재, 린, 윤도현, 강산에, 김C가 말하는 징크스를 들어본다.

'아내를 사랑하지만 이럴 땐 이성친구가 있었으면 한다'에 대한 기혼남자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아내가 이해 못해줄 때, 다른 남편과 비교할 때 등의 대답을 들어본다.

---대마도까지 간 바다쓰레기○...하나뿐인 지구 (EBS 19일 밤 10시20분)='대마도로 건너간 바다쓰레기' 편. 연간 3천240억원에 달하는 각종 바다쓰레기는 다시 어민들에게 돌아와 그들의 조업 활동에 지장을 주고 있다.

일본의 대마도 역시 우리나라에서 떠내려간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다.

한국의 바다 쓰레기 처리 현황과 일본의 처리능력을 살펴본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