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TV극장-일요일(11일)

입력 2004-07-10 08:49:45

◈딸 결혼식 치르는 마피아 두목

○...대부 (TBC 밤 11시45분)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감독, 말론 브란도·알 파치노 주연(1972년작)

마리오 푸조의 소설을 각색한 영화 대부는 미국의 영화산업 전성기인 1970년대의 빛나는 금자탑이다.

코폴라 감독은 1974년에 '대부 II', 1990년에는 '대부 III'를 제작했으며 '대부 IV'를 준비하던 중, 1999년에 극본가인 마리오 푸조의 죽음으로 중도포기 했다.

대부는 범죄영화이면서 서사적 드라마로 분류된다.

지난 1일 사망한 말론 브란도의 중후한 멋을 확인할 수 있는 영화이다.

시실리아 출신의 마피아 두목인 돈 콜레오네는 막내 딸 코니와 카를로의 결혼식을 성대하게 치른다.

재력과 조직력을 동원하여 갖가지 고민을 호소하는 사람들을 해결하는 돈 콜레오네를 사람들은 그를 '대부(代父)'라 부른다.

돈 콜레오네의 라이벌인 타탈랴 패밀리의 솔로조는 돈 콜레오네를 죽이면 천하가 자기 손에 들어온다고 생각해 그를 저격하여 중상을 입힌다'★★★★☆

*엘비스외 노래와 춤

○...비바 라스베이거스 (KBS1 밤 11시25분) 조지 시드니 감독, 엘비스 프레슬리·앤 마거릿 주연(1964년작)

엘비스 프레슬리가 출연했던 작품 중 최고의 흥행 성적을 거둔 영화로 엘비스의 다양한 노래와 춤이 펼쳐지는 뮤지컬 영화이다.

투데이 투마로우 앤드 포에버(Today Tomorrow and Forever)등 엘비스의 감미로운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럭키 잭슨은 자동차 수리공 겸 카레이서로, 그랑프리에 참가하기 위해 라스베이거스에 왔다.

엔진 살 돈도 없는 빈털터리인 럭키는 참가 경비를 벌기 위해 카지노에 취직한다.

럭키는 수영 강사로 일하는 러스티라는 아가씨에게 반해 멋진 노래와 춤으로 구애를 펼친다.

러스티는 럭키가 그랑프리 레이스에 참가하는 것을 반대한다.

★★☆

*피어스 일당에 복수결심

○...워 웨건 (EBS 오후 2시) 버트 케네디 감독, 존 웨인·커크 더글러스·하워드 킬 주연(1967년작)

클레아 허페이커의 서부소설 '악당'을 각색하여 버트 케네디가 감독한 서부극. 황금을 주제로 하는 웨스턴 영화로 비열한 인간 피어스가 장갑 마차대를 습격을 짜른 위해 치밀한 계획을 짜는 장면이 일품이다.

존 웨인과 커크 더글러스의 명연기도 볼 수 있다.

가출옥한 타우 잭슨은 뉴멕시코의 고향 에멧으로 돌아온다.

타우는 자신을 거짓 죄목으로 형무소에 보내고 그 사이에 토지와 금광을 빼앗은 피어스 일당에게 복수를 결심한다.

피어스는 상금 1만 달러를 걸고 타우를 살해하도록 방랑의 건맨 로맥스에게 부탁한다.

★★★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