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트롤

입력 2004-06-04 08:57:36

*경도大 3년연속 특성화 우수

예천도립 경도대학(학장 김광식)이 지난 2002년에 이어 연속 3년 '교육인적자원부 재정지원사업' 대학으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에 따라 신직업 창출을 위한 도장기술 단지 조성 11억5천만원, 주문식 교육프로그램인 현장적응형 인력개발을 위한 교육 3억4천만원 등 총 15억 1천만원을 배정 받았다.

이로써 경도대학은 지난 3년간 연속 특성화우수대학으로 지정돼 경북도의 대응투자금을 합쳐 30억여원을 지원받아 전액을 특성화자금으로 투자했다.

도장기술센터구축, 최첨단 실험 실습장비 확보, 산업체와 연계된 주문식 교육프로그램 운영등으로 전문 직업인 양성 교육기관 입지를 다졌다.

예천.마경대기자 kdma@imaeil.com

*문경농협 농촌 실버순회진료

농협 중앙회 문경시지부는 8일까지 안동 유리한방병원의 협조로 지역 무의탁 독거노인과 기초수급생활자, 고령의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농촌 실버순회 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무료 건강검진은 지난 3월 폭설피해를 입은 영순.산동.가은.농암농협 관내 노인 200여명을 우선 진료하며 혈액·순환기 검사를 비롯 농민에 다발하는 만성퇴행성 질환 등도 체크한다.

검진결과에 따라 침술과 부항 시술과 무료로 한약을 첩약하고 질병 유소견이 나온 농민은 안동 유리한방병원에서 계속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문경.박동식기자 parkds@imaeil.com

*청송署 청소년 위안잔치

청송경찰서는 2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모범청소년 및 소년.소녀가장 등 50명과 BBS청송군지회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위안잔치'를 열었다.

이날 청소년 선도에 유공이 있는 김시철(47.청송읍).이옥순(55.여.청송군여성단체회장)씨에게 경북지방경찰청장 및 경찰서장 감사장이 수여됐다.

모범청소년 황은혜(부남주 3년)양 등 4명에게 경찰서장 표창도 있었다.

이자리에서 김태일 BBS청송지회장은 청송여고 3년 심모(19)양 등 소년.소녀가장 10명에게 장학금 20만원씩을 전달했다.

청송.김경돈기자

*예천군지 개정증보판 공람

예천군은 21세기 군정 문화기획사업으로 예천군지 개정 증보판을 발간키로 했다.

군은 우선 자료수집이 완료된 인물, 역사 편에 대해 30일까지 군청 문화관광과와 각 읍면사무소, 예천향교, 용궁 향교 등 15개소에서 공람을 실시한다.

개정증보판은 지난 1987년에 발간된 예천군지에 인문, 자연, 역사, 정치, 행정통계 및 현황 등을 보완, 내년 5월 발간될 계획이다.

증보판이 발간되면 향토사 기록보존은 물론 지역 향토문화를 널리 알리고 군민과 출향인에게 자긍심을 일깨워 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예천.마경대기자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