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서 취업박람회 연다고?

입력 2004-04-10 10:44:38

지역 백화점들은 불황을 타개하기 위해 취업 박람회, 웰빙 상품전, 보상판매 등 갖가지 아이디어로 고객 모으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취업 준비생들은 동아쇼핑이 마련한 취업박람회에서 지역 기업에 대한 정보 및 채용 기회까지 얻을 수 있다. 동아쇼핑은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10층 아트홀에서 예비 취업자들을 위한 취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삼립산업(주), 인터불고호텔(주), 화성산업(주)동아백화점이 참가해 기업채용 설명회, 서류심사, 현장1차 모의면접 등을 진행하고 성적이 좋은 경우 인턴 사원으로 취업 기회를 얻을 수도 있다. 이들 기업은 조만간 신입사원 채용을 예정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 입사 과정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프로야구 입장권, 동아백화점 상품권, 뷔페 식사권 등을 증정한다. 인터넷홈페이지 동백닷컴(www.dong100.com)에서 참가증을 내려받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대백프라자는 11일까지 10층 프라임홀에서 웰빙 관련 상품을 한군데 모은 '웰빙 페어' 행사를 진행한다. 각종 아로마 상품 및 천연화장품, 반신욕 제품, 공기청정기를 비롯해 유기농 농산물, 비타민, 올리브유 등 먹을거리와 헬스기구 등의 웰빙 관련 상품을 판매한다.

참가자들은 내몸에 맞는 명상법, 무료 체지방 및 피부 측정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또 다양한 웰빙 특강도 진행해, 10일 오후 1시에는 '다도 교실', 11일 오후2시에는 '단전호흡과 기체조', 오후4시엔 '웰빙요리 따라잡기'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및 상인점은 보상판매 마케팅으로 침체한 소비심리를 회복시킨다는 계획이다. 18일까지 헌 신발이나 고철, 숟가락을 가져가면 큰 폭의 할인혜택을 준다는 것. 구두 매장 '미소페'는 브랜드에 상관없이 헌 숙녀구두를 가져가면 구두를 30% 할인해준다.

압력밥솥 '퀸센스'는 고철을 가져가면 압력밥솥을 70% 할인가인 4만9천원에 판매하고 '골든벨'은 헌 수저를 가져오는 고객에 한해 은수저 두 벌을 50% 할인판매한다.

동아백화점 전략마케팅 이종원 부장은 "취업박람회의 경우 실제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나오기 때문에 취업 준비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상품 판매 뿐 아니라 소비자들이 직접 참가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시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세정기자 beacon@imaeil.com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