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은 엄마 설득 나선 세웅
○...귀여운 여인 (MBC 29일 오후 8시20분)
중훈과 혜숙의 대화를 엿들은 청자는 인사불성이 되도록 술을 마시고 들어오고 중훈은 늙어서 주정부린다고 잔소리를 한다.
승은 엄마는 너무 차이나는 결혼은 반대라며 고향에 내려갈 준비를 한다.
승은은 어쩔 줄 몰라하고, 세웅은 진지하게 승은 엄마를 설득하기 시작하는데….
사랑.인생에 대한 짧은 반추
○...한 뼘 드라마 (MBC 30일 1시10분)
'어느 새의 초상화를 그리려면' 편. 무언가 알 수 없는 고민에 빠진 젊은 청년(박해일)과 그 고민마저 모두 알고 있는 듯한 늙은 아저씨(전인권)가 나누는 대화를 통해 사랑과 인생을 생각해 보게한다.
프랑스의 감성 시인 쟈크 프레베르의 사랑하는 사람을 새에 비유하는 시를 인용하며 태레이션의 설명이 곁들여진다.
소악도 분교 혼자 남은 학생
○...인간극장 (KBS2 29일 오후 8시50분)
'섬 소년' 편. 소악도 분교의 혼자 남은 학생 현우(12)는 강아지를 친구 삼아 놀거나 부모님이 운영하는 김 공장의 일을 도우며 시간을 보낸다.
5학년인 현우가 졸업하면 폐교가 될 소악 분교의 선생님과 둘만의 수업은 시작된다.
백혈병으로 투병 중인 전도사의 딸 에덴(5)이 온 후로 현우는 친구가 생겼다.
영희와 약속 잊은 진우
○...백설공주 (KBS2 29일 밤 9시50분)
일본에서 선우를 찾아온 미나코는 막무가내로 영희 집에 머물려고 한다.
영희는 선우에게 미나코를 쫓아내겠다고 장담하지만 미나코가 봐준 별 사랑의 운세를 듣고 미나꼬를 받아준다.
진우와의 약속에 들떠있던 영희는 약속 장소에서 기다리지만 진우는 영희와의 약속을 잊어버리고 희원을 만나러간다.
기하, 총찬 제거 지시
○...2004 인간시장 (TBC 29일 밤 9시55분)
총찬은 진숙을 구하기 위해서 기하가 연구소로 위장해 놓은 유령회사에 잠입하지만 잡힌다.
기하는 시연에게 총찬을 제거하라고 지시하고 시연은 총찬과 기하 사이에서 갈등한다.
다혜는 말썽만 피우는 총찬보다 매너있는 기하에게 호감을 느낀다.
진숙이 연구소에서 탈출하지만 정신착란과 약물중독 증세를 보인다.
음식물 쓰레기 대책 모색
○...하나뿐인 지구 (EBS 29일 밤 10시20분)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편. 2005년 음식물 쓰레기 직매립 금지와 관련하여 현재 실행되고 있는 음식물 자원화 시설과 감량과 관련한 대책과 방안들을 찾아본다.
서울 시립대 음식물 쓰레기 처리센터를 찾아 음식물 쓰레기를 퇴비화 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