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 색조화장과 머리 스타일에서도 화사한 분위기가 넘쳐난다.
전반적인 유행 색상에서 어둡고 무거운 분위기는 찾아보기 어렵기 때문이다.
화사한 분위기의 로맨틱한 여성스러운 패션에 어울리게 자연스러움에 바탕을 두면서 촉촉함과 윤기가 강조된 피부 화장에다 화사한 핑크빛 입술을 강조한 색조화장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대부분의 화장품업체들이 핑크빛 립스틱에 투명 글로스를 덧발라 사랑스럽고 로맨틱한 표정으로 연출한 메이크업 패턴을 발표했다.
1950년대로의 회귀 현상으로 화려한 핑크계열 제품이 쏟아지고 있어 추운 겨울 사용했던 스모키 화장품과 펄로 가득한 메이크업 제품들은 잠시 잊어버려야 할 정도다.
아이섀도 역시 이같은 입술 색상에 조화를 이루도록 분홍, 연두, 오렌지색, 노랑 등이 제시되고 있으며 여름 색상으로 주로 제시되던 푸른색까지 등장하고 있다.
꽃의 생명력이 느껴지는 화사한 메이크업과 진주색이 돋보이는 오렌지색 눈매, 상큼한 핑크빛 입술. 오렌지, 분홍, 연두 등의 색상이 중심을 이루면서 봄시즌에 어울리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머리 스타일도 한층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느낌이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통해 행복을 추구하는 웰빙족의 등장과 무관하지 않다.
따라서 모발의 질감을 너무 가볍게 하거나 운동감을 많이 주는 헤어스타일은 차츰 사라질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지난해에 인기를 끌었던 앞머리의 뱅스타일은 지속될 전망이다.
머리 색상은 멀티풀 염색 기법(부분적으로 여러가지 색상을 연출해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염색)이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주요 색상은 짙은 브라운, 레드브론디(적갈색), 짙은 보라 등 전반적으로 안정감있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들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또는 동양적인 푸른색이나 벽돌색, 진흙색 등으로 신비로움을 주는 경향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김영수기자
도움말.이미지 일러스트:이경희 '이경트렌드컴퍼니' 대표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