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기찬.이민경 출연
○...행복주식회사(MBC 오후 5시10분)=가수 이기찬과 여성그룹 디바의 이민경이 1만원으로 일주일 버티기에 도전한다.
이들에게는 '일주일에 5만보를 걸어라!'라는 미션이 주어지고 만약 5만보 걷기에 실패할 경우에는 부족한 걸음 수만큼 1보에 1원씩 차감하는 벌칙을 감수해야 한다.
'신용회복 이벤트 10만원의 행복'에는 자폐증을 앓고 있는 아들의 언어치료비가 필요한 어머니 등 9명이 돈을 빌려간다.
*줄넘기 대회 전국투어
○...!느낌표(MBC 밤 9시45분)='운동이 운명을 바꾼다'에는 '줄넘기 대회 전국 투어 서울 편'으로 상암 경기장 평화의 광장에서 시민들을 만나본다.
'서경석 이윤석의 효도합시다'에는 민족사관고등학교를 찾아 학생들이 말하는 효에 대해 들어본다.
'박수홍·윤정수의 아시아! 아시아!'에는 타지키스탄의 박판만 할머니를 만나고, 김경식이 할머니의 아들을 찾으러 카자흐스탄으로 간다.
*이지영 방면에 문신 반발
○...무인시대(KBS1 밤 10시10분)=이지영의 방면에 젊은 문신들이 반발하자 중방은 기생 화원옥을 희생양으로 삼아 무마시키려 한다.
지영은 형옥을 부수고 화원옥을 탈출시키려다 용호군에 포위된다.
자신을 말리는 지순에게 지영은 씨가 다름을 밝히고 주먹질을 한다.
이의민은 아들 셋을 불러 야단을 치다 지영에게서 지순이 자신의 아들이 아니라는 말을 듣고 경악하는데….
*교도소에서 출소한 현태
○...폭풍 속으로(TBC 밤 10시)=첫 회. 현태(김민준)는 호송 경관과 함께 신인왕전이 펼쳐지는 체육관으로 향한다.
부두에는 현준(김석훈)의 사법시험 합격을 축하하는 현수막이 걸려있다.
교도소에서 출소하여 고향으로 돌아온 현태는 건달들과 싸움을 벌여 아버지 성철(이덕화)과 같이 유치장 신세를 진다.
현준은 미선(송윤아)과의 결혼 승낙을 받기 위해 엄마(양금석)의 생일날 집으로 미선과 함께 온다.
*실미도 부대 사건 재조명
○...그것이 알고 싶다(TBC 밤 11시 10분)='죽음의 섬, 실미도 II' 편. 방송을 통해 국방부에서 실미도의 존재를 공식적으로 확인하고 추가로 여섯 명의 훈련병 가족을 찾아낸다.
부대창설과정에서 훈련병들을 사형수나 무기수로 단정한 것이 무엇 때문인지, 그들이 자폭한 것인지 폭사한 것인지 여전히 남아있는 의문을 살펴보고 훈련병들의 유해 인도 등 사건의 합리적인 마무리를 촉구해 본다.
*올해 개봉예정 신작들
○...애니토피아(EBS 밤 9시10분)='개봉박두 2004 신작 퍼레이드' 편. 극장에서 개봉 예정인 장편 애니메이션인 앤드류 아담스 감독의 '슈렉2'와 픽사의 '인크레더블', 오시이 마모루의 '이노센스' 등을 만나본다.
조지 루카스의 '스타워즈' 시리즈를 소개하고, 방영 시간을 둘러 싼 방송 총량제가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국내 순수 창작 애니메이션들의 새로운 시도도 살펴본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