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긴 일당 들키는 정찬
○...물꽃마을 사람들(MBC 오전 9시50분)=성찬은 정태의 과수원 일을 도와주며 받은 일당을 숨겼다가 미영에게 들킨다.
성찬은 미영이 아무 말 않자 불안해한다.
성우는 유치원에 입학한 노을에게 갖고 싶은 게 있으면 말하라고 하자 노을은 그간 마음속에 담아 두었던 것을 이야기한다.
여경은 모교에 국어교사로 발령이 난다.
여경은 미술실 앞을 지나다가 성우에게 수업 받던 생각을 한다.
*'이공계 살리기'3.4부
○...MBC 스페셜(MBC 밤 11시30분)='이공계, 위기는 기회다' 편. 3부 핀란드, 멈추지 않는 성장엔진 편에는 핀란드의 무선통신기업 '노키아'가 세계 굴지의 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 핀란드의 이공계 지원현황을 알아본다.
4부 대한민국 이공계 살리기 편에는 이공계 기피현상이 만연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현실과 실태를 알아보고 그 대안과 나아갈 방향을 진단해 본다.
*기지로 위기 모면 최충헌
○...무인시대(KBS1 밤 10시10분)=최충헌은 홍련화에게 재물을 빌리러 왔다는 말로 위기를 모면하지만 홍련화가 이의민과 밤을 보낸 사실에 충격을 받는다.
이의민은 최충수를 불러 지영과 지광 형제의 호위를 맡긴다.
두두을이 입적한 사실을 알게 된 이의민은 비탄에 빠진다.
지영과 지광은 저잣거리에서 행패를 부리다 자운선에게 타박을 듣고, 최충수는 그 와중에 오숙비를 보고 호감을 가진다.
* 자두.태진아의 비둘기 합창단
○...웃음을 찾는 사람들(TBC 오후 5시)='비둘기 합창단'에 자두, 태진아가 출연한다.
자두는 귀여운 율동과 2행시를 들려주고 태진아는 동요 가사로 만든 트로트 메들리를 부른다.
개그맨 김학래가 빡빡이와 깜찍한 춤을 선보이고 박준규가 피카추 문신을 새긴 불량학생으로, 지수원이 선생님으로 '병아리 유치원'에 등장한다.
레슬링 선수 노지심이 '삑삑 클럽'에 출연해 강성범 등과 레슬링 장면을 연출한다.
*준호 등록금 문제 듣는 강실장
○...애정 만세(TBC 오후 8시45분)=강 실장은 준호가 등록금 문제로 난처하다는 소식을 듣는다.
평희는 민주가 거짓으로 헛구역질하는 모습에 속아 자신의 희망이 사라졌다고 생각한다.
동식과 민주의 연기로 난영과 평희는 화해를 하고 두 사람은 동식과 민주의 결혼을 허락한다.
지선의 도움으로 등록금을 마련한 준호는 누군가 벌써 등록을 한 사실을 알고 강 실장이라고 짐작한다.
*눈썰매 대회 4라운드
○...사이언스대전(EBS 오전 11시30분)='사이언스 눈썰매 대회 2부' 편. 4라운드는 알파인 스키처럼 깃발 사이를 'S'자로 내려가는 '알파인 썰매'로 4라운드의 관건은 썰매의 스피드와 방향전환 능력이다.
4라운드를 통과하여 결승에 진출한 '사인사색'과 고등학생 팀인 '논스탑'이 결승을 펼친다.
결승전은 썰매의 제동능력이 필요한 게임으로 정지선에 정확하게 멈추고 먼저 깃발을 뽑는 팀이 승리한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李대통령 지지율 2주 만에 8%p 하락…'특별사면' 부정평가 54%
한문희 코레일 사장, 청도 열차사고 책임지고 사의 표명
국회 법사위원장 6선 추미애 선출…"사법개혁 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