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사의 낙원(EBS 밤 10시)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 감독, 제임스 칸.안젤리카 휴스턴.D B 스위니 주연(1987년작)
니콜라스 프로피트의 소설 '돌의 정원'을 각색한 베트남전 소재 전쟁영화.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 감독은 '지옥의 묵시록'의 현란한 기교나 장엄한 메시지를 배제한 채 소품 전쟁 영화처럼 작은 목소리를 담아 영화를 완성했다.
영화속에서 크렐 상사가 참전하고픈 열망으로 가득차 있는 재키를 바라보는 시선은 죽은 재키의 아버지를 대신하는 부정(父情)의 시선이 담겨 있다.
'돌의 정원'은 미국의 전쟁영웅들이 묻혀 있는 알링턴 국립 묘지를 뜻한다.
미정부는 이미 승산 없는 전쟁이 되어가고 있는 베트남전에서 가능하면 빨리 발을 빼려 한다.
한국전에도 참전한 바 있는 노련한 군인 크렐 상사는 진흙탕 싸움이 되어버린 베트남전에 대한 회의를 품고 있다.
크렐은 한국전 참전 동지였던 친구의 아들 재키 윌로우가 그의 부대 일병으로 들어오자 근심어린 눈으로 바라본다.
전형적인 애국청년인 재키에게 크렐은 군대의 비리를 이야기하며 참전에 대한 열망을 꺾으려 하나 재키의 마음은 변함이 없다.
★★★(※만점=★5개 ☆=★의 1/2, 평점:매일신문 김중기 영화전문기자)
게임인기 몰아 제작된 액션 영화
○...스트리트 파이터(MBC 밤 11시10분) 스티븐 드 소자 감독, 장 끌로드 반담.웨스 스터디.라울 줄리아 주연(1994년작)
비디오게임으로 큰 인기를 모았던 '스트리트 파이터'를 영화화한 작품으로 게임 속 등장 인물과 영화를 연결시키며 감상할 수 있다.
장 끌로드 반담의 액션 연기, 유작이 된 라울 줄리아의 악당연기가 볼 만하다.
독재자 바이슨에게 잡혀 있는 63명의 인질을 구하기 위해 가일 대령은 두명의 스트리트 파이터를 바이슨의 비밀기지로 투입한다.
방송기자 춘리는 동료인 혼다, 발록과 함께 뉴스를 취재하며 바이슨을 칠 기회를 노리며 연합군을 돕는다.
가일은 바이슨의 무기 구입상인 사가트에게 스파이 라유와 켄을 붙이는데 성공한다.
바이슨은 유전적으로 완벽한 병사를 만들기 위해 달심 박사를 억류하고 가일의 동료 찰리를 살인 괴물로 만드는데…. ★★
헌티드 힐 옛 정신병원 배경 공포물
○...헌티드 힐(KBS2 밤 11시10분) 윌리엄 말론 감독, 제프리 러시.팜케 얀센.타이 딕스 주연(1999년작)
윌리엄 캐슬의 1958년작 '헌티드 힐'을 리메이크한 공포영화. 미국에서는 할로윈 시즌에 개봉해 흥행에 성공한 영화다.
원작에서는 초현실적인 현상들이 모두 누군가의 장난이었지만 리메이크작에서는 진짜 초현실적인 현상들이 일어나는 것으로 바뀌었다.
1931년 배너킷 박사는 헌티드 힐의 정신병원에서 환자들에게 끔찍한 생체 실험을 하다가 환자들의 난동으로 몰살당하는 사건이 벌어진다.
사건은 미궁 속에서 잊혀지고 20년이 지난 후, 에블린과 스티븐 프라이스 부부는 돈만 밝히고 사이가 좋지 않다.
에블린에게 짓궂은 생일 파티를 열어줄 심산이던 스티븐은 하룻밤을 살아남는 자에게 100만 달러의 상금을 준다는 초대장을 다섯 사람에게 보낸다.
초대된 사람들은 무슨 이유로 초대되었는지 모른 채, 100만 달러의 상금을 위해 모여드는데…. ★★☆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李대통령 지지율 2주 만에 8%p 하락…'특별사면' 부정평가 54%
한문희 코레일 사장, 청도 열차사고 책임지고 사의 표명
국회 법사위원장 6선 추미애 선출…"사법개혁 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