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임한 연생 숙원 등극
○...대장금 (MBC 9일 밤 9시55분)=장금이 식중독에 걸린 최상궁을 치료하기 위해 최상궁의 처소에 들자 최상궁은 불안해하며 장금에게 몸을 맡긴다.
민정호는 명령불복종으로 파직되지만 역병지역에서 올라온 상소로 민정호와 장금의 활약상이 알려진다.
중종은 민정호를 동부승지로 승차시키고 내의원 부제조를 겸하게 한다.
회임한 연생은 종4품 숙원이 되고 장금은 내의녀가 된다.
*대장암 분석과 예방법
○...심야 스페셜 (MBC 9일 밤 12시20분)='대장 150㎝의 비밀-대장의 반란' 편. 건강은 쾌식(快食), 쾌면(快眠), 쾌변(快便)으로 설명되는 삼쾌(三快)에서 시작한다고 했다.
최근 현대인들 중 네 명 중 한 명은 말 못하는 배변의 문제에 빠져 있다.
풍요로운 식생활로 인해 선진국형 암이라는 대장암이 급증하고 있다.
대장암 투병사례와 예방을 위한 식습관을 알아본다.
*벤처 실패후 포장마차
○...인간극장 (KBS2 9일 오후 8시50분)='포장마차 별곡' 편. 박종열(46)씨는 IT 벤처를 차렸다가 실패한 후 부인 김계정(45)씨와 함께 포장마차를 시작한지 7개월 됐다.
종열씨가 음식재료 준비에서 요리까지 혼자 척척 해내는 동안 그의 공주 같은 아내는 잔심부름만 하고 있다.
종열씨는 절망을 딛고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고 있다.
*돈다발 사과상자 선물
○...낭랑 18세 (KBS2 9일 밤 9시50분)=정숙은 선물로 들어온 사과상자를 고맙게 받아 혁준에게 사과를 깎아주다 돈다발을 발견한다.
정숙은 쇠고랑을 차는 악몽에 시달리다 사과상자를 들고 검찰청을 찾아간다.
종가 어른들이 모인 자리에 정숙이 나타나지 않자 할아버지와 혁준은 안절부절 못한다.
정숙은 오공주들과 사과 준 남자와 쫓고 쫓기는 대추격전을 벌이는데….
*영창대군 위험을 경고
○...왕의 여자 (TBC 9일 밤 9시55분)=김제남은 인목대비에게 대행마마의 능침에 가는 것을 핑계로 거사를 준비하자고 제안한다.
김제남의 거사는 허사로 돌아가고 역모죄로 압송된다.
개똥은 광해군에게 영창대군이 살아 있으면 언제든지 다시 역모가 일어날 것이라고 말한다.
김제남은 사약을 받게 되고 인목대비는 친정아버지를 죽인 광해군에게 반드시 복수하겠다고 다짐한다.
*폐기 전자제품 자원화
○...하나뿐인 지구 (EBS 9일 밤 10시50분)='폐 전자제품 자원화, 이제 시작이다' 편. 프린터 이용자 5명 중 1명이 폐프린터를 종량제 봉투에 버린다.
소형 가전제품이 대책 없이 소각·매장되고 있으며, 여기서 나오는 다이옥신은 상당하다.
이를 막기 위해 생산자책임재활용제(EPR)를 시행하고 있지만 실효성은 거의 없다.
EPR의 실효를 점검하고 전자제품의 재활용 비율을 높일 방법을 찾아본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