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

입력 2004-02-07 09:02:25

▨문학

▶최초 소설 파우스트 상.하(J.W. 괴테 지음.최승 편저/동문사)=괴테의 그 유명한 희곡 '파우스트'를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최초로 각색한 소설. 각 권당 1만5천원.

▶도둑의 누이(송은일 지음/문이당)=여류 소설가 송은일씨의 네 번째 장편소설. 이 소설은 도둑과 형사 그리고 도둑의 누이와 형사라는 매우 특이한 삼각관계로 흥미를 돋우면서 한 집안의 맥을 이어가야 했던 여성들의 상처를 다독거리고 있다.

8천800원.

▶저구마을 아침편지(이진우 지음/열림원)=저구마을에 삶의 뿌리를 심고 있는 시인 이진우의 이야기. 시골사람이 되어 가는 그의 가족의 삶과 외로움과 익숙해지고 아이들에게로의 기대도 줄이며 살고 있는 그의 인생을 들여다본다.

8천500원.

▶이계홍의 휴먼스토리(이계홍 지음/모아드림)=우리 사회 명사와 원로 14명과의 인터뷰를 묶은 대담집. 1만원.

▨인문.역사.경영

▶조선 청년 안토니오 코레아, 루벤스를 만나다(곽치섭 지음/푸른역사)=서양 예술가가 그린 최초의 한국인으로 알려진 루벤스의 드로잉 '한국인(Korean Man)'. 그 조선남자는 누구일까. 또 루벤스가 그를 그린 데는 어떤 뜻이 숨어 있는지, 어떤 경로로 그들이 만나게 되었는지 등을 루벤스의 그림들과 모델 가능성의 흔적을 찾아 나선다.

8천원.

▶부드러운 칼의 노래(김정일 지음/한국경제신문)=법무부의 첫 여성 수장으로서 연예인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강금실 장관의 매력을 분석한 책. 9천원.

▶243km 사하라를 달린다(안기형 지음/조선일보사)=저자가 일상을 벗어나 새로이 도전한 사하라 사막의 마라톤을 하면서 겪은 일들을 모았다.

9천500원.

▶월.화에 일을 끝내라(오카쓰 후미히토 지음.고정아 옮김/국일미디어)=실생활에서 응용 가능한 여유 있는 생활 만들기 비법이 담겨 있다.

각기 다른 업무 스타일의 장.단점과 거북한 술자리, 긴 전화통화, 마음만 앞서는 취미생활문제 등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가 들어있다.

1만원.

▶아빠 은행(데이비드 오웬 지음.안진환 옮김/스테디북)=돈을 버는 방법이 아닌 돈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한다.

1만원.

▶도요타 에이지의 결단(도요타 에이지 지음.박정태 옮김/굿모닝북스)=세계 최고의 자동차 회사를 가진 도요타 에이지의 자서전. 도요타 에이지가 털어놓는 기술 중시, 현장 중시, 인간 중심의 살아 있는 경영역사와 도요타의 성장사를 만날 수 있다.

9천800원.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