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1월 8일

입력 2004-01-08 09:02:23

근석.예슬 '공부전념' 다짐

○...논스톱 (MBC 8일 오후 6시50분)=윤지는 전진이 승은에 대한 마음을 완전히 접은 것 같아 보여 희망을 가지며 전진에게 자신의 맘을 전하기로 결심한다.

지난 학기 성적이 엉망인 근석과 예슬은 공부에만 전념하리라 다짐한다.

서로를 감시해주기로 한 근석과 예슬은 규칙을 정해 어기면 각자에게 벌금을 내기로 한다.

석구 고시원 찾는 종희

○...천생연분 (MBC 8일 밤 9시55분)=종희는 묘한 상상을 하며 석구의 고시원을 찾아간다.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던 두 사람은 갑자기 찾아온 종혁에게 들키고 만다.

종혁은 돈 때문에 누나를 꼬셨느냐며 석구의 자존심을 다치게 한다.

화가 난 석구는 종희를 좋아하고 있다며 오히려 더 당당하게 말한다.

미옥, 영민 배려에 감동

○...꽃보다 아름다워 (KBS2 8일 밤 9시50분)=영민과 같이 영화를 본 미옥은 영민의 따뜻한 배려에 감동을 받는다.

인철은 투자 계약서를 준다며 미수를 자기 집으로 데리고가 친구가 되어 달라고 한다.

미수는 인철의 제안을 매몰차게 거절한다.

투자자 모임에 나타난 인철은 특유의 논리로 좌중을 압도하고 미수는 그런 인철의 모습에 묘한 매력을 느낀다.

선천성 장애아의 사투

○...영상기록 병원 24시 (KBS2 8일 밤 12시)='영웅이가 오던 날' 편. 김세진(24)씨는 출산 2개월을 앞두고 태아가 선천성 심장질환인 '수정대혈관전이'라는 판명을 받는다.

'수정대혈관전이'란 심방과 심실의 연결이 바뀐 질환으로 심실중격결손과 폐동맥협착을 동반한다.

아기는 태어나자마자 중환자실로 옮겨지고 병마와 싸우기 시작한다.

엄마, 아빠 그리고 영웅이의 건투를 빈다.

만보, 탄로 걱정에 몸살

○...흥부네 박터졌네 (TBC 8일 밤 9시20분)=만보는 연지와의 관계가 순자에게 탄로날까 걱정이 되어 몸살을 앓는다.

순자는 집으로 찾아온 영주에게 동창들이 사돈 맺은 얘기를 한다.

어리둥절해 하는 영주에게 순자는 수진이 아빠가 너희 회사 운전기사로 일한다는 말을 전한다.

연지는 자서전 집필계약 문제로 만보의 집을 찾아오자 만보는 깜짝 놀란다.

교육의 다양성 가능한가

○...PD리포트 (EBS 8일 밤 10시50분)='2004, 교육을 말한다-소수의 성공 다수의 좌절' 편. 학교교육의 실질적인 목표가 대학입시이고 몇몇 일류대학에 입학하는데 성공하는 이는 극히 소수다.

다수가 만족하고 행복할 수 있기 위해서는 교육의 다양성이 필요하다.

대학입학과 사회진출을 앞둔 열 아홉 살 졸업생들의 다양한 꿈들을 살펴보고 다양한 교육의 가능성을 모색해 본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