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사이버 농원 체험

입력 2003-11-11 09:11:18

거창군사이버농원이 8.9일 이틀간 개최한 사이버농원 릴레이 체험 이벤트행사에 1천여명이 참가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이 행사는 사이버농원(위원장 신주범)이 전국 네티즌들에게 거창에서 생산되는 사과.쌀.포도.고추 등 청정농산물을 소개하는 것과 동시에 테마가 있는 문화.역사.관광 등 녹색체험도 함께 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한 것.

8일 농촌체험에는 북상면 황산한옥마을에서 전국에서 신청한 10가구의 식구들이 1박2일 동안 농가 주민과 짝짓기.농촌음식체험.마을어른과 장기자랑.소 먹이 주기.무 캐기.감 따기 등을 체험했다.

농촌체험 이벤트에 참가했던 안진구(38.부산시 서구 암남동)씨는 "아내와 여행한다는 기분으로 참가했는데 색다른 체험이라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며 "시간이 허락하는 이벤트가 있을 때마다 참석하고 싶다"고 했다.

9일 가조면 수월리 온천지구에서 열린 거창사과와 함께하는 녹색체험에서는 단풍잎에 추억 만들기.천연염색하기.도자기 장승 만들기 등이 열렸다.

녹색체험에 참가한 이청림(37.대구시 달서구).최경희(34)씨 부부는 "농민들과 함께 농사일도 직접 체험하는 등 행사 내용이 너무 알차서 좋았다"고 했다.

또 함께 온 친구가족 이명수(37)씨도 "사과먹기대회서 일등해 사과 한 상자를 선물로 받았다"며 "도시민들에게 즐거움과 시골생활에 대한 친밀감을 준다"고 즐거워했다.

부대행사로 촌두부와 전통 떡먹기, 고구마.감자 삶기, 떡메 쳐서 인절미 만들기 등에서는 참가자들이 즉석에서 농부들이 만든 음식을 맛보기도 했다.

한편 사이버농원에서는 거창사과와 함께하는 녹색체험 등 수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는데, 희망자는 거창군사이버농원 홈페이지(www.farm.go.kr)에 회원으로 등록 후 참가신청을 하거나 전화신청도 가능하며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이다.

문의:055)940-3096. 거창.조기원기자 cho1954@imaeil.com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