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

입력 2003-10-25 08:50:14

▲문학

▶대장금(김영현 극본.유민주 소설/은행나무)=MBC 창사 기념 특별기획드라마 대장금이 소설로 출간됐다.

여성 신분으로 조선조 최고 명의의 자리에 올랐던 의녀 '장금'의 휴먼 스토리. 각 권당 7천900원.

▶이젠 다시 유혹하지 않으련다(피에르 쌍소 지음.서민원 옮김/동문선)=포도주의 맛과 향, 그리고 빛깔 만큼이나 다양한 프랑스인들의 유혹의 기술이 실려있다.

9천원.

▶사흘에 그린 자화상(승지행 지음/배꼽마당)=황순원의 추천을 받아 '현대문학'을 통해 등단한 승지행의 장편소설. 이 책은 소설창작법에 대해 정통적인 구성법이 아닌 실험주의적인 요인을 강조해 온 작가의 오랜 소망이 응축된 작품. 9천800원.

▶아이들에게 배운 것(하이타니 겐지로 지음.서혜영 옮김/다우)='나는 선생님이 좋아요'의 작가 하이타니 겐지로가 현장에서 쓴 학교 이야기. 작가는 인간의 뛰어난 원형으로 전세계 아이들을 꼽았다.

7천500원.

▲인문.사회.과학

▶링컨처럼 서서 처칠처럼 말하라(제임스 C 흄스 지음.이채진 옮김/시아출판사)=강력한 메시지를 전하는 커뮤니케이션 비법, 성공한 리더를 꿈꾼다면 먼저 그들의 말을 배워라. 성공한 리더의 화술법칙을 고스란히 옮긴 책. 9천500원.

▶고대 도서관의 역사(라이오넬 카슨 지음.김양진. 이희영 옮김/르네상스)=고대 도서관 역사에 대한 최초의 연구서. 기원전 3000년 고대 근동에서 처음으로 도서관이 등장한 후부터 비잔틴 제국 시대에 이르기까지 도서관에 대해 알려진 모든 것들을 총체적으로 담았다.

1만5천원.

▶미국, 우리에게 무엇인가(이경원 지음/합동)='도대체 미국은 우리에게 무엇인가?'라고 우리는 자문할 때가 많다.

저자는 균형 감각을 갖고 미국을 보려 했고, 어렵지 않은 표현으로 이야기를 풀고 있다.

1만2천원.

▶100살까지 정정하게 살아라(중앙일보 건강팀 지음/도서출판 소소)=인간에게 장수의 꿈은 단순한 허상일까. 중앙일보 기획취재시리즈 'STOP! 노화', '건강수명 5년 늘리자'를 한권의 책으로 묶었다.

1만3천원.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