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TV극장-토요일

입력 2003-10-04 08:38:43

○…인스팅트 (KBS2 밤 10시50분) 존 터틀타웁 감독, 안소니 홉킨스.쿠바 구딩 주니어.도널드 서덜랜드 주연(1999년작)

'양들의 침묵'의 안소니 홉킨스와 '제리 맥과이어'의 쿠바 구딩 주니어가 만난 범죄 심리 스릴러 영화. 인간의 생존 본능과 파괴 본능 등을 다룬 '인스팅트'는 안소니 홉킨스의 열연이 없었더라면 결코 완성되지 못했을 정도로 그의 열연이 돋보이는 영화다.

살인비밀을 은폐하려는 자와 밝히려는 자의 목숨을 건 정면대결! 인류학자인 파웰 박사가 실종 된지 4년 만에 잔인한 살인자가 되어 나타난다.

미 국무부는 파웰 박사를 정신병자 죄수 병동에 수감한다.

닥터 콜더는 파웰 박사의 사건에 대해 흥미를 느껴 조사를 자원한다.

콜더는 살인의 비밀을 캐기 위해 파웰 박사의 콘크리트 같은 묵비권에 도전한다.

★★★

○…플래시드 (MBC 밤 12시45분) 스티브 마이너 감독, 빌 풀먼.브리짓 폰다.

올리버 플랫.브렌던 글리슨 (1999년작)

미국 북부 메인 주의 한 호수에 나타난 돌연변이 식인 악어를 다룬 공포 영화. '13일의 금요일 2, 3'을 연출한 스티브 마이너가 감독을 맡았고 브리짓 폰다와 빌 풀먼이 티격태격 하는 모습으로 잔재미를 주고 있다.

미국 북부의 한 호수에서 호수 경비원이 물속에 존재하는 미확인 물체에 의해 살해된다.

하반신이 잘려 나간 시체에서 공룡의 것으로 추정되는 이빨이 발견되자 뉴욕 박물관의 고생물학자 켈리 스콧이 현장으로 파견된다.

○…엉겅퀴 꽃 (EBS 밤 10시) 헥터 바벤코 감독, 잭 니콜슨.메릴 스트립.캐롤 베이커 주연(1987년작)

'엉겅퀴 꽃'은 퓰리처상을 수상한 윌리엄 케네디의 원작소설을 작가 자신이 직접 각색하여 영화화 한 작품이다.

소외된 노숙자들의 삶의 모습을 통해 과거의 슬픔이 현실을 얼마나 비참하게 뒤덮고 있는가를 보여준다.

올버니 견인회사의 시내 전차 직원이었던 프란시스 펠란은 파업을 벌이던 중 그가 던진 돌에 비조합원의 지휘자가 맞아 사망하는 일이 벌어지자 구속될 것을 두려워해 잠시 올버니를 떠나 숨어 지낸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