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천외 몽의 자취방
○…논스톱 (MBC 30일 오후 6시50분)=동아리 대청소를 앞두고 근석은 무용과와 조인트 MT를 추진해 남자들만 비밀리에 떠날 계획을 세운다.
남자들은 해병대 극기훈련에 입소하게 되었다는 거짓말을 남긴 채 MT를 떠나지만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취소되자 거짓말한 것 때문에 기숙사로 돌아가지 못하고 누추하고 비좁은 몽의 자취방에 기거하게 된다.
그런데 이 몇 평 남짓한 몽의 방에서 기상천외한 일들이 벌어진다.
◈금계를 잃어버리는 금영
○…대장금 (MBC 30일 밤 9시55분)=성인이 되어서도 장금은 궁금한 것을 참지 못하는 성격 탓에 가끔 우물가에서 어린 생각시들과 설거지를 하는 벌을 받는다.
엿새동안 수라를 거부하고 있는 효혜공주에게 금영은 장독대에서 장금이 된장과 간장에 숯을 넣어 냄새를 없앤 것을 보고 숯으로 밥을 지어 올려 정상궁에게 칭찬받고 중종임금의 생신 상 금계요리를 보조하게 된다.
금영은 명나라에서 온 금계를 잃어버리게 되는데….
◈중정에서 고문받는 두한
○…야인시대 (TBC 30일 밤 9시55분)=두한은 용산보궐선거에서 압도적으로 재선에 성공하지만 국회에 등원한 후 바로 한독당 내란음모사건의 주범으로 몰려 중앙정보부에 잡혀가 심한 고문을 받는다.
인권유린을 당하는 두한을 더 이상 방치할 수 없었던 국회의원들은 석방결의 안을 낸다.
1966년 9월, 국회 본회의장에서 사카린 밀수사건에 대해 두한은 나라 재산을 도적질한 사람들에게 내리는 벌이라며 준비해온 오물을 정일권 국무총리 등 국무위원들에게 뿌린다.
◈몸싸움 하는 민석과 상두
○…상두야, 학교 가자 (KBS2 30일 밤 9시55분)=은환 몰래 전면전을 벌이던 민석과 상두는 담판을 지으려고 몸싸움까지 벌인다.
상두는 은환의 보호본능을 자극해 간호를 받는데 성공하지만 민석에게 들키고 만다.
희서를 구출한 사건 이후로 학교에는 상두를 사랑하는 여학생들의 팬클럽이 생기고 희서마저 상두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사태가 벌어진다.
상두가 아니꼽기만 한 지환 패거리는 상두를 제거하기 위해 조폭들이 우글거리는 술집으로 상두를 초대한다.
◈출석부를 날리는 명수
○…드라마 시티 (KBS2 30일 밤 11시5분)='나쁜 교생 박명수' 편. 고교시절 문제학생이었던 명수가 남녀공학 고등학교에 교생실습을 나간다.
명수는 첫날부터 미니스커트를 입는 등 튀는 행동으로 학교를 떠들썩하게 한다.
2학년인 규성은 계단에서 부딪힌 명수에게 첫눈에 반하고 규성의 여자친구인 지원은 그런 규성을 못마땅해하면서 명수에게 심한 질투심을 느낀다.
첫 수업시간에 여자교생이라고 무시하는 남학생들을 출석부 날리기로 제압한 명수는 스타가 된다.
◈어린이 직접참여 생방송
○…생방송 톡!톡! 보니 하니 (EBS 30일 오후 5시30분)='보고, 하고'의 순우리말 '보니, 하니'로 브릿지성 생방송 프로그램이다.
어린들이 직접 참여하는 게임과 마술, 노래대결과 춤 배우기, 누구에게도 말못한 고민 상담, 어린이들이 알고 싶어하는 유용한 정보 제공 등으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보여준다.
게임 톡톡, 마니마니 매직쇼, 대결톡톡, 쭉쭉 빵빵, 체조, 네 마음을 말해줘, 배우고 따라해, 톡톡 노래방, 노래하고 춤추고, 알짜 정보방 등의 코너가 준비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