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오페라 축제 부대행사 다양

입력 2003-09-30 11:31:39

대구오페라축제기간 중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는 경축음악회와 부대행사가 열린다.

10월 2일 오후 7시30분부터는 경축음악회가 열린다.

대구시립교향악단(지휘 이현세)과 대구시립합창단(지휘 이상길), 대구솔로이스트앙상블(연습지휘 박영호), 남성중창단 '이 깐딴띠'(리더 이인철)가 출연한다.

베르디 오페라 '나부꼬' 서곡과 '오 솔레미오' '고향생각' '투우사의 노래' '축배의 노래' 등 레퍼토리가 연주될 예정. 무료 초대 공연이다.

축제기간(10월 6~30일)중 대구오페라하우스 야외광장에서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오페라 스토리 하우스'에서는 오페라와 관련한 미디어 자료들을 볼 수 있으며 도우미나 오페라 전문가들과 이야기 나눌 수 있다.

'오페라 인 시네마'에서는 대중에게 사랑받는 영화 속 오페라곡을 영상과 함께 선보인다.

'노천 오페라 카페'는 차를 마시며 오페라와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대형 멀티비전을 통해 유명 오페라 공연을 볼 수 있다.

주최 측이 준비한 '백스테이지 투어'는 화려한 오페라 공연의 무대 뒤가 궁금한 관객들을 배려한 프로그램이다.

공연이 끝난 뒤 관객들에게 음향, 조명, 무대장치 등 무대 뒷모습을 공개한다.

전문가의 인솔과 설명 아래 오페라의 무대 세트, 의상, 소품 등을 눈으로 확인하고 만져볼 수 있다.

문의 053)666-6031.

김해용기자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