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대목에도 별 재미를 보지 못했던 유통업계가 대대적인 '가을잔치'를 준비하며 손님 끌어들이기에 나서고 있다.
백화점을 중심으로 상품권 할인 및 사은행사, 수재민돕기 바자회, 브랜드세일, 혼수대전, 가을정기세일을 잇달아 실시하며 고객들의 지갑을 여는데 골몰하고 있다.
유통업체의 판촉행사를 꼼꼼히 챙기면 평소 구입하고 싶었던 물건들을 실속있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
◇상품권 활용하기
상품권은 세일기간이나 특가전, 경품행사때 사용하면 가격할인 혜택과 함께 갖가지 부가상품을 받을 수 있다.
제화상품권의 경우 엘칸토는 지역 백화점 모두 25일까지 20% 할인혜택을 주고 금강제화, 랜드로바, 에스콰이아, 영에이지, 엘칸토는 사은품을 증정한다.
대구.동아백화점은 21일까지 제화상품권으로 10만원 이상 구입하는 고객에게 각티슈(3개), 밀폐용기(6개), 유리커피잔(4개) 등을 사은품으로 주고 에스콰이아 상품권은 남성정장 '소르젠떼' 와 여성정장 '비아트' 매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21일까지 제화상품권과 주유상품권을 쓰는 고객에게 10만원 이상 프라이팬 세탁세제 키친타올 등을 주고 15만원 이상 구입시 올리브유 샴푸세트 타올세트 가운데 한가지를 증정한다.
◇바자회도 눈여겨 보라
동아백화점 롯데 대구점은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을 돕기 위한 바자회를 각각 22일, 21일까지 실시한다.
의류, 잡화, 생활용품 등 협력업체 기증상품과 백화점 자체 행사 상품을 파격가로 판매한다.
동아백화점은 재킷, 원피스 등은 1만원부터, 우산, 모자, 넥타이, 프라이팬 등은 3천원 안팎의 가격으로 판매한다.
롯데 대구점은 협력업체와 함께 패션잡화, 숙녀의류, 영캐주얼, 신사 및 아동의류, 생활용품 등을 대폭 할인한다.
대구백화점도 21일까지 '수재민의 아픔을 대백이 함께 합니다'라는 행사를 열고 수익금의 일부를 수재민 돕기 성금으로 기탁한다.
◇혼수마련 행사도 풍성
동아, 대백, E마트 등은 가전 특별기획전, 웨딩페스티벌, 혼수 전문매장 운영 등을 열고 있거나 준비중이다.
가전 제품의 경우 패키지 혼수상품을 구입하면 별도로 구입할때보다 5~10% 가격 할인효과가 있고 사후 서비스에서도 유리하다.
동아백화점은 동아쇼핑에서 24일까지 '삼성가전 혼수페스티벌'을 갖고 '인기 혼수 패키지'를 다양한 가격대에 선보이며 인기가전 실속가전, 인기 혼수가전 10대 단품특선 등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냉장고, TV, VTR, 전자레인지, 세탁기 등으로 구성된 신세대.신혼부부 가전 패키지는 200~400만원대로 실속형과 일반형, 고급형이 있다.
고급형은 드럼세탁기, 양문닫이 냉장고, 홈시어터(비디오와 PDP 기능)로 구성됐다.
대구백화점은 본점 10층 이벤트홀에서 24일까지 'LG전자 디지털 가전 로드쇼'를 갖고 PDP.LCD TV를 비롯, 홈시어터, 드럼세탁기, 디오스냉장고, 김치냉장고 등 모든 전시상품을 최고 25% 할인 판매한다.
대백프라자는 8층 전자매장에서 이달말까지 'LG.삼성 전자 2대 웨딩페스티벌'을 열어 구입금액대에 따라 디지틀 카메라, 자기세트, 신라호텔 숙식권 등을 증정한다.
또 대백 본점은 23일까지 '가을 혼수 예물초대전', 대백프라자는 22일까지 '젬브로스 혼수 예물 페스티벌'을 갖고 사은품 증정과 특가판매전을 실시한다.
E마트 대구 4개점도 28일까지 '가을 혼수 예물 대전'을 갖고 혼수 예물 패키지, 다이아몬드 나석 등을 특별가격에 판매한다.
혼수 예물의 경우 예물 패키지 세트, 사파이어 세트 등 인기 상품을 평소보다 20~30% 저렴하게 판매하고 구입금액에 따라 신세계 상품권도 증정한다.
◇브랜드 및 정기세일을 노려라
롯데 대구점과 대구백화점은 25일까지 유명 브랜드 바겐세일을 실시한다.
브랜드 세일에서는 여성 모피제품을 최고 40% 할인하고 여성 및 남성 정장, 캐주얼 제품이 20∼30%, 골프 및 스포츠의류도 최고 30%까지 세일한다.
또 아동 및 유아의류 20%, 핸드백, 준보석, 액세서리, 홈패션 등도 20% 세일을 한다.
백화점은 이어 26일부터 10월12일까지 가을 정기바겐세일에 돌입(동아 강북, 구미점은 19일부터)한다.
이번 세일에서는 의류를 중심으로 가을 신상품을 최대 50%까지 할인하고 추동패션 제안전, 가을 인기상품전, 유명 브랜드 초가을 특집전 등 알뜰기획 행사를 풍성하게 마련한다.
특히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가을 의류제품 판매를 위해 백화점들은 공격적인 판촉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이춘수기자 zapper@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