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체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와 방학마케팅에 들어갔다.
동아백화점은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별자리 탐험단'을 구성, 8월 중순에 소백산 천문대와 휴양림을 탐방한다. 7월말부터 접수받아 추첨으로 4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또 8월 중순쯤에는 동아 예스틴 회원을 대상으로 '예스틴 익스트림 스포츠 캠프'를 마련, 수상스키와 패러글라이딩 등 교습과 체험행사를 연다. 8월초에는 예스틴 회원 500여명에게 우방랜드 썸머 페스티벌 초대권을 증정한다.
동아백화점은 또 팥빙수 기기와 팥빙수 재료 모음전을 실시하고 아이스크림, 냉동피자, 냉동만두 등 어린이 간식용 매장을 확대했다.
이와 함께 동아백화점 문화센터는 야외 현장체험 학습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했다. 칠곡점은 8월중 3차례에 걸쳐 남해 갯벌 체험학습, 수성점은 애버랜드 캐리비안 베이 견학, 갯벌탐사 5차, 서울탐방 조선 왕조 500년, 서울탐방 방송견학, 강화도 역사기획, 대관령 목장 탐방, 서해 바다 모세의 기적, 고인돌과 변산반도 등의 주제로 현장체험 행사를 갖는다.
대구백화점 문화센터도 22일부터 시작하는 여름강좌에 가족이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여름강좌에는 견문을 넓히는 현장체험학습과 과학의 세계, 건강·예능교실, 스피치와 리더쉽 교실, 컴퓨터교실 등 50여가지의 다채로운 강좌를 개설했다.
대백 문화센터는 한국 항공우주연구소, 방송국, 전라도 땅끝마을 등지에 대한 현장탐방행사와 모빌로봇 만들기, 산호초 정원만들기, 물로켓 만들기, 과일·야채를 이용한 전지 만들기 등 다양한 과학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22일부터 '어린이인형극장', '희귀곤충 체험관', '스카이풀장'등을 설치, 부모와 함께 백화점을 찾은 어린이 고객들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고 '롯데백화점장배 3:3농구대회'와 인기가수 '클릭비'와 '싸이'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겨냥,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대구점 문화센터에서는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신비한 마술교실', '매직풍선으로 파티모자만들기', '엄마랑 인형쿠키만들기'등 특별강좌를 마련했고 어린이 전문강좌로 비행기.로켓 만들기 등 과학과정, 단소, 리코더 등 음악과정, 목판화, 한국화 등 미술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이춘수 기자 zapper@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