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걸작드라마 (MBC 27일 밤 12시20분)='전왕(錢王)' 편. 증요파를 쫓던 왕치와 이서래는 추격을 포기한 채 새롭게 장사를 시작하기로 작정한다.
죽원진 시장에 도착한 왕치와 이서래는 중파력이란 대상을 만난다.
파력은 성실하고 정직한 대상으로 공정한 가격에 물건을 공급해 상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파력의 상술과 인간됨에 호감을 갖게 된 왕치와 이서래는 몰래 파력을 뒤따르며 그로부터 장사 물품과 판로에 관한 것을 배우기로 한다.
○...물은 생명이다 (TBC 27일 오후 5시25분)=울릉군은 지난 99년 사방댐을 설치하여 다목적으로 활용하며 도서지역의 수자원 활용에 대한 대안으로 제시하고 있다.
사방댐은 일방적인 댐과 달리 토사유출을 방지할 뿐 아니라 댐 주변 주민들에게 식용수를 공급하고 계곡의 범람을 막아준다.
사방댐은 소규모로 시공되기 때문에 생태계가 파괴되지 않고 건설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울릉도는 용천수를 이용해 수력발전소를 가동해 주목받고 있다.
○...시네 클럽 (TBC 27일 밤 12시55분)='니키타' 편. 뤽 베송 감독, 안느 파릴로.장 르노.쟝 위그 앙글라드 주연(1990년작) 뤽 베송 감독의 '니키타'는 푸른 색이 주종을 이루고 있는 아름다운 화면과 격렬한 액션이 돋보이는 영화. 미국에서는 '니나'로 리메이크 되었다.
뒷골목의 불량 소녀 니키타는 비밀 정보기관에서 전문 킬러로 양성된다.
엄청난 트레이닝으로 인간 병기가 되어 버린 니키타는 이제 조세핀이라는 이름으로 바뀌어 도시에 던져진다.
○...게임 스테이션 (KBS2 27일 밤 1시15분)=첫회. 게임 마니아와 일반인이 모두 공감할 수 있는 게임 전문 프로그램으로 그룹 UN의 김정훈과 김지윤 아나운서가 진행한다.
특히 스타크래프트 리그에 곡을 헌정하는 등 게임마니아로 알려진 김정훈은 단순한 프로그램 진행자가 아니라 적극적인 게임 유저의 모습을 보여준다.
게임문화가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이목이 집중되어 마니아들 만의 문화가 아닌 건전한 대중 문화로서의 방향을 제시한다.
○...영상기록 병원24시 (KBS1 27일 밤 12시)='열 일곱 민희의 홀로서기' 편. 활발한 성격의 민희는 중학교때 '골육종'이란 판명을 받았다.
뼈에 발생하는 악성종양으로 네 번의 항암치료로 지쳐있을 만도 한데 민희는 언제나 밝은 표정을 잃지 않는다.
민희에게는 골육종이란 아픔보다 더 큰 슬픔이 있다.
민희는 어렸을 때 부모님이 이혼을 했고 아버지는 노숙자로 밖에서 떠돌고 어머니는 재혼 후 소식이 끊긴 상태이다.
민희에게는 지금 가족이 필요하다.
○...시네마 천국 (EBS 27일 밤 10시50분)=1970년대 하이틴 영화를 대표했던 세명의 감독. 석래명, 문여송, 김응천 감독의 영화를 감상하며 1970년대의 한국영화의 경향과 청소년 문화와 고등학생들의 모습을 살펴본다.
지난 5월 별세한 석래명 감독은 조흔파 원작의 '고교 얄개'를 영화화해 당시 25만의 관객을 동원했다.
유신정권 말기 한국영화는 혹독한 검열에 의해 침체되어 있었지만 하이틴 영화는 검열을 피할 수 있고 당대의 걸출한 스타를 배출하게 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진숙·강선우 감싼 민주당 원내수석…"전혀 문제 없다"
"꾀병 아니었다…저혈압·호흡곤란" 김건희 여사, '휠체어 퇴원' 이유는
[사설] 민주당 '내란특별법' 발의, 이 대통령의 '협치'는 빈말이었나
전국 법학교수들 "조국 일가는 희생양"…李대통령에 광복절 특별사면 요청
첫 회의 연 국민의힘 혁신위, "탄핵 깊이 반성, 사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