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고 권위와 전통을 자랑하는 '제47회 매일어린이 사진전'의 금상은 '세상속으로의 초대'를 출품한 남경숙(44.경남 김해시 서상동)씨에게 돌아갔다.
매일신문사가 주최하고 한국사진작가협회 대구지회가 주관한 이번 사진전의 은상과 동상에는 전병화(구미시 원평동)씨의 '즐거운 시간'과 이재순(경기 고양시 일산구 장항동)씨의 '이게 뭐야?'가 각각 뽑혔다.
1955년부터 어린이들의 순수한 동심세계를 주제로 작품을 공모해온 '매일어린이 사진전'은 올해 1천130점의 작품이 응모, 해가 거듭할수록 성황을 이루고 있다는 평가다.
이번 사진전에는 치열한 경합을 벌인 끝에 금.은.동상 각 1점, 동우회장상 2점, 가작 5점, 입선 106점이 선정됐다.
심사위원장 김인식(한국사진대전 초대작가)씨는 "아이들의 표정을 잘 나타내면서 새로운 경향을 보이는 작품을 뽑는데 역점을 뒀다"면서 "올해 출품작들의 수준이 예년보다 질적으로 높았다"고 말했다.
입상작은 5월13일부터 5월 18일까지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전시되며 시상식은 5월13일 오후 5시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053)251-1413,5.
박병선기자 lala@imaeil.com
▨입상자 명단
▲동우회장상=최봉석(경산시 하양읍) 김숙희(대구 수성구 만촌3동) ▲가작=박병종(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김영선(전북 익산시 영등동) 고선우(인천시 부평구 갈산동) 김호신(서울 서초구 염곡동) 김춘도(경산시 정평동)
▲입선자 명단
▽대구=강영수 권영철 권장대 김숙희 김익환 박근현 박호기 배정분 서영철 우남희 이은령 이정신 이현섭 장병식 최종태 홍종표
▽경북=김종식 김춘도 나호권 박남근 엄수식 이목규 이상태 이성희 이종원 이창우 장진택 전병화 최윤식 최재덕
▽경기=김대섭 김정자 김종춘 박기선 박혜옥 서삼현 오만태 윤여옥 정인선 조형남 최경애 최인규 허계순 허필용 이영보
▽경남=강명구 고귀웅 김만효 김영진 방규종 최진규
▽광주=김선아
▽대전=김덕환 이춘일 최영환
▽부산=권인자 김재문 박동안 심술련 이중근 채희정
▽서울=박광보 박광택 박병종 이명희 이정애 임성순 임정기 조영자 조정애
▽울산=고영상 권태원 박요진 송정화
▽인천=이재순
▽전남=박인수 하용순
▽전북=박중기 서인기 양철호 이은정
▽제주=전근형 조재열
▽충남=권세옥 김응준
▽충북=구일회 김영수 박문규 박병노 오정태 이진환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