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수첩

입력 2003-03-01 11:59:40

◈최유철 새마을운동 의성군지회장

최유철(50) 신임 새마을운동 의성군지회장은 "다양한 주민욕구를 새마을운동에 접목시켜 시대변화에 부응하고, 역동적 있는 사업을 개발해 지역발전의 밑거름이 되겠다"고 취임소감을 밝혔다.

의성이 고향인 최 지회장은 경북대 사범대를 졸업, 의성건우회장, 새마을문고 의성군지부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대한법무사회 의성지부장, 푸른의성21 추진협의회장을 맡고 있다.

부인 조향숙(44)씨와 1남1녀. 취미는 독서와 등산.

의성·이희대기자 hdlee@imaeil.com

◈권오영 새마을운동 청송군 지회장

권오영(49) 새마을운동 청송군 지회장은 "신뢰받는 새마을지도자상의 정립과 지역 실정에 맞는 자율적인 사업추진, 지도자 및 가족 사기진작 등 지역 화합에 앞장서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청송이 고향인 권 지회장은 청송고와 경북전문대를 졸업하고, 청송군 4-H회장, 새마을지도자 청송군협의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청송·영양축협장, 청송군 생활체육협의회장 등을 맡고 있다.

부인 이정애(48)씨와 1남3녀. 취미는 독서.

청송·김경돈기자 kdon@imaeil.com

◈서종상 합천 동부라이온스 회장

국제라이온스 제355-J지구 합천동부클럽 초대 회장에 취임한 서종상(59) 회장은 "인류와 국가, 지역 봉사단체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 회장은 "클럽 정신이념은 세계 인류평화에 있는 만큼 기존 클럽과 신생 클럽은 하나"라며 함께하는 봉사정신의 실천을 강조했다.

대구공고 전기과를 졸업한 서 회장은 한국전력공사 합천지점 가야·초계·삼가출장소장 등을 거쳤다.

현재 합천군 바르게살기협의회 부회장, 초계면체육회장, 합천경찰서 행정발전위원을 맡고 있다.

부인 진원자(54)씨와 4남 1녀.

합천·정광효기자 khjeong@imaeil.com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