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가 어촌관광 활성화와 어민소득 증대를 위해 주변 경관과 어업체험 여건 등이 뛰어난 곳으로 선정한 전국 '아름다운 어촌 100곳'에 울릉의 통구미 등 3곳이 포함됐다.
해양수산부는 최근 아름다운 어촌 100곳 중 경북에서는 울릉군 서면 통구미.태하.남양마을 남양항과 포항 화진.대보항, 영덕 창포.대진마을 등 7곳을 선정했다.
아름다운 어촌에는 강원도 주문마을과 제주도 보목 마을, 경기도 대부도 마을 등 전국 100곳의 유명한 어촌들이 지정됐다.
해양부는 전국 1천800여개 어촌 중 선별된 이들 100곳을 해양부 홈페이지(www.momaf.go.kr)에 게재하고, 이를 시.군 홈페이지와 연결해 네트워크화 하고 '아름다운 어촌 100선' 책자발간 및 이달의 어촌 포스터를 제작.배포할 계획이다.
특히 아름다운 어촌은 앞으로 1년 단위로 운영 성과를 평가해 성과가 미진한 마을은 아름다운 어촌에서 탈락시키고 해마다 신규 마을로 교체 선정하는 한편, 올해 선정된 어촌은 해양수산부장관 명의의 아름다운 어촌 지정서를 교부할 계획이다.
울릉.허영국기자 huhyk@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李 대통령 "돈은 마귀, 절대 넘어가지마…난 치열히 관리" 예비공무원들에 조언
尹 강제구인 불발…특검 "수용실 나가기 거부, 내일 오후 재시도"
李 대통령 "韓 독재정권 억압딛고 민주주의 쟁취"…세계정치학회 개막식 연설
정동영 "북한은 우리의 '주적' 아닌 '위협'"
정청래 "강선우는 따뜻한 엄마, 곧 장관님 힘내시라" 응원 메시지